2009/12/10 3

듀얼 OS 스마트폰을 꿈꾸는 VMware

VMware developing dual OS smartphone virtualisation VMware가 스마트폰에서 두 가지 OS를 동시에 실행시키는 가상화 기술을 연구 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 기술 이용하면 통해 스마트폰 하나에 윈도우 모바일과 안드로이드를 동시에 실행 시켜 놓고 간단하게 버튼 하나로 두 OS를 전환 할 수 있을거라고 하네요. 업무를 볼때는 윈도우 모바일을 사용하다가 집에 돌아와서은 안드로이드로 전환해 휴대폰을 사용하는거죠. VMware측은 아직 모바일에서의 가상화 기술에 대한 필요성이 그렇게 부각되지는 않지만 스마트폰의 성능이 점점 좋아지고 있고, 더 다양한 기능을 담담하게 되면서 이런 가상화 기술의 필요성이 부각될것이라고 예견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이 회사 업무에 많이 활용..

테크 2009.12.10

세계 유명강연 한글화 프로젝트 SNOW

snow.or.kr SNOW(Sookmyung Network for Open World)프로젝트는 숙명여대에서 시작한 오픈지식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온라인상에 교육 컨텐츠 들이 널려 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특히 언어적 장벽으로 제대로 활용할 수 없다는 점에 착안해 시작했다고 합니다. SNOW 서비스를 통해 유저들은 자발적으로 강의를 퍼오고 또 그걸 번역하고 커뮤니티를 만들어 강의에 대한 토론도 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고 하네요. 사실 인터넷을 통한 무료 대학강의는 유튜브 EDU를 비롯해 이미 수많은 곳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100% 영어로 강의가 진행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그걸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람들은 거의 없었죠. 그냥 하루 뉴스감에 불가할 뿐이었습니다. 대부분이 그냥 호기심에 ..

인터넷 2009.12.10

아프리카TV 모바일 서비스, 스마트폰의 DMB 될까?

아프리카 TV 모바일 서비스 아프리카TV가 애플용 앱을 등록하면서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아이팟이나 아이폰을 통해 아프리카TV 방송을 검색해 볼 수 있고 간단한 즐겨 찾기 기능등이 제공된다고 하네요. 아프리카TV 자체는 P2P 방식이라 서버 클라이언트 할거 없이 데이터를 주고 받으면서 영상이 여러사람에서 퍼저 나가게 되는데, 모바일 상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제공되는 궁금하네요. 무선통신은 Wi-Fi을 통해서만 접속할 수 있다고 하네요. 3G는 아예 접속을 막아 놨다고 합니다. 아프리카 TV의 모바일 서비스는 DMB 업계에 큰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TV라 하면 겉으로는 개인 방송이라 하지만 KBS, MBC, SBS를 비롯한 거의 모든 공중파 방송, 스포츠 채널 등등 거의 모든 TV ..

테크 2009.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