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1/04 3

정치가 타락하면 사회전체가 타락한다

정치가 타락하면 사회전체가 타락한다는거야. 현대사에서 우리가 가장 잘못한것은 스스로 해방을 맞이 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가장 먼저 숙청되어야 할 일제시대 앞잡이 민족반역자들이 미군정시절 다시 정권을 권력을 잡으면서 이 나라의 민주주의는 죽어버린 것이다. 그때부터 그들은 정의를 말하면 병신이 되고 따가 되는 민주주의를 만들기 시작했고 진실을 말하면 빨갱이가 되는 사회를 만들기 시작한것이다. '이제와서 그것 밝혀서 뭐해'라는 레파토리에 세뇌되어 진실을 묻어버리는 것을 당연시 여기는 사회를 만든것이다. 그들은 오늘도 법을 조작하며 방송을 조작하며 언론을 조작하며 이 땅에 그들의 당위성을 우리들에게 세뇌시키고 있다. 그들에 의해 정치는 타락했고 우리사회는 타락한것이다.

이것저것 2009.01.04

화면 개편으로 불편해진 네이버

네티즌, 네이버 초기화면 개편 반응 '싸늘' 네이버 화면이 개편 되었습니다. 예전의 개편과는 다르게 기본틀 부터 완전히 달라졌기 때문에 많은 네티즌들이 불편해 하고 어색해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네이버 홈페이지에서 가장 먼저 눈길이 가고 이용이 많이 되고 있는 뉴스 부분과 그 아래의 오픈 케스트 부분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그렇지 않나 생각 됩니다. 먼저 뉴스 캐스트에 대해서 보면 유저들의 자율성을 강조 해서 다양한 뉴스 중에 스스로 고를 수 있도록 하는 변화를 줬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첫화면에서 '로그인하는 수고를 하면서까지 뉴스를 볼 유저들이 얼마나 될까?'하는 의문이 먼저듭니다.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너무 많은 뉴스들이 랜덤으로 뿌려지기 때문에 원하는 뉴스를 찾기도 어렵고 또 조잡해 ..

인터넷 2009.01.04

2009년 나의 블로그 신년사

2009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이제 블로그를 시작한지 2년이 다 되어 가는군요. 지금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항상 무엇이든 배워보자는 생각으로 여러 시도도 해보고 변화를 주면서 블로그를 운영해 왔습니다. 그러면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느끼고 배울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반성도 많이 했습니다. 생각이 담긴 글 보다는 잠깐의 흥행을 위해 아무생각 없이 급하게 써내려간 글들을 보면서, 비록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조그만 블로그라도 잃지 말아야 하는것은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아직 성장단계이기 때문에'라는 자기 편의주의에서 벋어나 보다 책임감있게 블로그를 만들어 나갈때가 된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생각들을 정리해 올해를 이끌어갈 블로그 운영방향을 한번 짜 봤습니다. ..

이것저것 2009.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