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전자파 성인보다 어린이 뇌에 더 많이 흡수

2008.08.17 21:2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핸드폰이 발명되고 그렇게 오랜 기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핸드폰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기 알수 없다고 합니다. 수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은 그냥 좋지 않다 정도만 알려져 있죠.

위 사진은 전자파가 인체의 뇌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더 깊이 영향을 미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어린이일수록 골격이나 세포가 계속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전자파가 더욱 깊이 투과할수 있다고 하네요. 어린이 들이 핸드폰을 사용하면 인체에 훨신 더 않좋은 영향을 미칠수 있다는것을 보여 줍니다. 최근에 나온 결과는 아니지만 주목해 볼만한 결과인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초등학생때 부터 거의 대부분이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상태로한 여러 사건사고들이 많이 일어나다 보니 부모님들이 먼저 핸드폰을 쥐어 주는 실정이죠. 이런 아직 밝혀지지도 않은 영향 때문에 핸드폰을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것은 너무 시대 착오적인 사고일것입니다. 사용은 하되 부모님들이 이런 부분에 덕욱 신경을 써서 안전 커버나 전자파 발생이 적은 제품을 고르고 또 자녀들에게 장기간 통화에 대한 교육을 통해 조금이라도 영향이 덜 미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뽕다르 테크 , , ,

  1. Blog Icon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해서 핸드폰을 사주는 부모님들도 많을텐데 아이들에게 통화는 이어셋으로 하라고 해야겠네요.

  2. 신경을 많이 써야죠.

  3. Blog Icon

    잠잘때 알람 듣고 일어나려고 배게 밑에 핸드폰을 넣어놓는데 안되겠네요;;

  4. 저는 왠만하면 멀리 떨어 뜨려 놓습니다. 다른 이유도 있겠지만 가까이 놓으면 꿈결에 알람을 꺼버리더라구요.ㅡㅡ; ㅋㅋ

  5. Blog Icon
    비에스

    저도 잠잘때 알람때문에 핸드폰을 머리맡에 두고자는데ㅠ
    그럼 최신핸드폰이 전자파가 더 적게나온다든지
    그럴수는 있을까요? 아니면 다똑같을까요?

  6. 제 생각에는 아직 정확히 연구된것도 없고 특별이 일반인들의 관심도 없기 때문에 그냥 쉬쉬하고 있는것 같아요. 언제한번 빵~ 하고 이슈가 될날도 올것 같아요.

  7. 제 생각에는 아직 정확히 연구된것도 없고 특별이 일반인들의 관심도 없기 때문에 그냥 쉬쉬하고 있는것 같아요. 언제한번 빵~ 하고 이슈가 될날도 올것 같아요.

  8. 안녕하세요.
    휴대폰 전자파 유해성 얘기만 나오면, 왕짜증내는 덩치큰 사람들 때문에...
    말안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알고 있으면서도 말이죠.
    추천 꾹 눌러 놓고 갑니다.
    행복하세요.

  9. 음.. 그렇군요 통신사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겠네요. UN에서 전자파 우해 연구를 하는데 우리나라만 빠져 있다는데 통신사업 발전을 위해서 별로 정부에서도 쉬쉬하고 있는것일수도 있겠네요.

  10. 아이들의 안전을위해서 어른들보다 좋은 핸드폰을 가진 초딩들의 폰을 뺏어야한다고 생각...(음?)

  11. 요즘엔 애들이 더 좋은 핸드폰 쓰는것 사실..ㅋㅋ

  12. Blog Icon
    최죵♥

    그러면 휴대폰은 이제 음악을듣거나 전화를할려면 이어셋으로 들어도되나요?
    그리고 차안이나 버스나 기차에서도 이어셋으로 들으면 되나요?

  13. 이어폰으로 들어라고 막 전문가들이란 의사들이 추천하는걸 들었던것 같아요.

  14. Blog Icon
    포도사랑

    이제는 핸드폰 알람대신 자명종시계를 이용해야겠어요..유용한자료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