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1/23 3

점점 변해가고 있는 1박2일 초심을 찾아라

개인적으로 1박2일을 정말 즐겨보고 있습니다. 항상 새롭고 즐거운 이야기들이 가득한 웃음 봇다리 상자였죠. 그런데 요즘 들어어 점점 변해가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듭니다. 지금까지의 1박2일로서의 이야기의 전개가 아닌 그냥 맴버들끼리 웃고 떠드는 그런 이야기들만 방송시간을 가득채우고 있죠. 여행간곳의 특색과 그곳 사람들과 어울려 재미를 만들고 웃음을 선사해주었던 1박2일이 이제는 여행이라는 특색이 무색하게도 맴버들끼리의 설정, 이야기를 통해서만 웃음을 만들어 내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그것도 억지스러운 웃음말이죠. 1박2일이 한창 인기를 끌때 전국 노래자랑이라든지 해병대에서 씨름을 한다든지, 대학 축제에 갑작스럽게 나타나 공연을 한다든지 이렇게 하면서 여행간 곳의 특색에 맞게 그곳 사람들과 어울려 정말 리얼..

이것저것 2008.11.23

"영혼을 팔아서라도 취업을 하고 싶다."

"완벽 '자소설' 10만원에 써드립니다" [취업시장 천태만상] 구직자 유혹하는 '자기소개서 대필 전문가' [청년 취업 찬바람] "열정과 패기만 있으면 된다고? 그런 말은 모두 거짓말이에요" 와~ 장난 아니네요. 저도 지금 3학년 2학기입니다. 내년이면 이제 취업이라는 본격적인 전쟁에 띄어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내년은 올해보다 취업난이 더 심할꺼라고 하죠. 그래서 걱정입니다. 대기업들도 겉으로는 예년같이 뽑는다고 해놓고 실제로는 엄청 적게 뽑는다고 합니다. 4학년중에서 지금 취직이 된 사람이 손에 꼽을 정도더군요. 교수님들도 올해는 어떻게 손써볼수가 없을것 같다고들 하십니다. 이렇게 취직이 안된 학생들이 대학원으로 몰리면서 대학원 경쟁도 치열해질꺼라는 말도 들리더군요. 영어점수는 졸업도 못할수준에 바닥이고..

이것저것 2008.11.23

동영상 번역으로 영어 공부 해보자 yappr.com

http://kr.yappr.com/은 동영상을 번역하고 공유하는 웹 서비스입니다. 누군가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유저들이 그 동영상에 각나라의 언어로된 자막을 넣고 그것을 공유하게 됩니다. 알송과 같은 MP3 재생프로그램의 자막 공유 서비스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도 캡션을 통해서 동영상에 자막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가 캡션을 통해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유저만이 자막을 넣을 수 있는 반면, yappr는 누구든지 번역에 참여 할 수 있다는 것이 차이입니다. 이런 서비스를 주요 목적으로 만들어 졌기 때문에 그만큼 자막을 넣는 방법도 간단하고 공유도 쉽죠. yapp는 현제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8국가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각 나라 언어를 고르면 영어 자막과 함께 각 ..

인터넷 2008.1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