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에 로고를 달자!!!

2008. 1. 18. 00:17
티스토리에 유용한 기능 중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것이 있어서 소개 합니다. 바로 블로그 아이콘파비콘 입니다.티스토리 가이드 블로그에도 간단한 설명이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아이콘
은 댓글이나 방명록에 글을 쓰면 작성자 이름 앞에 생기는 아이콘 입니다.  블로그에 댓글이 많이 달렸을때 자신이 쓴 댓글을 쉽게 찾을 수 있고 또 자신의 블로그에 달린 댓글에 답글을 했을때 방문자들이 블로그 주인이 쓴 댓글을 쉽게 구분해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비콘
은 주소표시창에서 웹싸이트 주소 앞에 생기는 아이콘 입니다. 네이버나 다음등등 대부분이 싸이트가 그런 아이콘은 가지고 있잖아요. 일종의 블로그 로고라고 할 수 있겠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관리자 메뉴 "환경설정 > 기타설정" 에서는 설명에 따라 설정 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콘은 어디서 구할까요? 간단 합니다. 그냥 아무 검색싸이트를 선택해서 무료 아이콘 혹은 무료 이미지 라고 검색하면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 골라쓰면 됩니다 ^^ 전 올블로그에서 검색해서 애플 아이콘 중에 하나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주의 할점! 파비콘은 ICO파일만 됩니다. 이미지 파일을 ico파일로 만드는 방법은 프로그램으로도 하는 방법도 있지만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냥 BMP파일을 크기를 줄이고 확장자만 *.bmp -> *.ico  처럼 바꾸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 아이콘은 플러그인목록 > 블로그 꾸미기 > '블로그아이콘' 플로그인을 사용중으로 하시면 됩니다.

뽕다르 인터넷 , , , ,

  1. 저도 몰랐다가 얼마전부터 아이콘과 파비콘을 직접 만들어 달았는데
    보기 좋더라구요. 뿌듯하기도 하구요.
    강력한 스킨편집같은 건 못하지만 이런 작은 기쁨이 블로깅하는 보람이겠죠? ^^

  2. 이런 작은게 정말 블로그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는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