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터치나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인 앱(app)를 전문으로 리뷰하는 싸이트가 오픈했습니다. 바로 앱톡(apptalk.tv) 인데요. 전문 리뷰어들이 자세한 설명을 포함한 동영상 리뷰를 통해 애플 앱스토어 국내/미국 TOP100 어플리케이션을 미리 만날 수 있고 유저들은 자신만의 리뷰를 등록해 다른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제막 오픈했기 때문에 유저들이 공유해 놓은 리뷰는 없지만 전문 리뷰어들이 올려놓은 리뷰가 많이 있네요.
깔끔하게 디자인된 웹구성에 영상리뷰, 사용자리뷰, 앱의 달인, 앱코리아, 앱수다등 메뉴를 통해 다양한 앱관련 영상정보를 공유할 수 있고 무료, 게임, 엔터테이먼트, 음악, 영어학습, 유틸리티등 카테고리별로 앱들을 정리해서 유저들이 원하는 앱들을 쉽게 찾을 수 있게 구성해 놨습니다.
위 메뉴 중에 앱코리아는 국개 개발자들이 개발한 앱들을 리뷰하는 공간을 만들어 스폰서 링크식으로 받고 있는것 같네요. 이걸로 수익구조도 어느정도 잡아 놓고 있는듯합니다.
올 7월 KT에서 아이폰을 출시한다는 예기가 많던데 국내에도 본격적인 아이폰, 앱스토어 열풍이 불 준비를 하는것 같네요. 그 선봉장으로 앱톡(apptalk.tv)가 오늘 오픈 했습니다. 국내 최초인만큼 많이 활성화될수 있을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오픈기념으로 3가지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한번 들러서 리뷰도 남겨보세요. (오픈한지 얼마 안됬는데 지금 웹사이트가 트래픽 폭주로 오늘치 계정이 끝났건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