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개설 2년 반만에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해보고자 도메인을 덜컥 사버렸습니다. 얼마전 pe.kr 이벤트 할때 하나 사논게 있었는데 아이디가 너무 이상하다 생각도 되고 .com이 인지도도 좋고 해서 .com을 골랐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은 티스토리 가이드 블로그의 '[블로그정보] 2차 도메인 설정하기'에 소개된 글을 따라 했습니다. 도메인 구입하는거는 그렇게 어렵지 않더군요. 도메인 등록은 닷네임코리아라는 곳에서 했습니다. 등록비가 1년에 12,900 밖에 안하더군요. 싼게 비지떡이다 해서 그냥 질렀습니다. ^^
DNS설정까지 하고 하루 정도 기다리니깐 새 도메인이 티스토리로 잡히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방금 티스토리 주소를 2차 주소로 바꿨습니다.
블로그 주소가 변경되는 바꿔주어야 하는것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각종 메타싸이트에 등록된 주소부터시작해 검색사이트에 등록된 주소도 바꿔줘야 합니다.
이 글을 참고 해서 쉽게 해결할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이 바로 수정되지 않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문의를 해야되더군요. 참불편합니다. 그리고 변경도 2~3일정도 소요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는 별 문제 없이 1차주소와 2차주소가 둘다 동작하면서 검색유입도 이상없고 블로거뉴스유입도 이상없습니다. 근데 다음 뷰로 발행이 안되네요. 이전 주소가 살아 있는 상태에서 새로운 주소로 발행하려고 하니깐 그런것 같습니다. ㅠㅠ 이글은 뷰로 발송이 안되겠군요. 어쩔수 없습니다. 기다려 보죠.
어쨋건 앞으로 뽕다르의 현대생활백서 2.0 블로그 많이 기대해 주세요 ^^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