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 1년 달라진 경찰

2009.05.03 01:30

<출처: 미디어 몽구>


경찰,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마구잡이 연행 - 민중의소리

현장에 나가서 직접 본것은 아니지만 오늘 칼라TV를 통해 쭉 지켜보니 경찰의 진압방식이 상당히 과격하게 바뀐듯 하네요. 집회를 해산할 목적이기 보다는 계속 자극해 시위자체를 폭력적으로 몰아 붙이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명분으로 잡아들이는거죠.

하지만 시위 참가자들을 도심지 안쪽으로 몰아 넣고 그 한복판에서도 과격하게 검거작전을 펼치는 모습은 정말 이해 할 수 없습니다.  "도심지 한복판에서 이렇게 격렬하게 시위한다. 이사람들은 나쁜 사람들이다"  초반부터 이런 여론을 형성해 작년과 같은 대규모 시위로 번지지 않도록 할 계획인듯합니다. 이제 결국 욕먹는건 촛불시위 참가자들 뿐인겁니다.

경찰의 이런 과격한 진압작전 때문에 시위 참가자가 아닌 분들, 기자분들의 피해도 많은것 같습니다. 도심지 한복판에서 진압작전이 이루어지니 일반인들과 시위참가자들이 섞일 수 밖에 없죠. 거기서 경찰은 단지 그곳에 있었다는 이유로 잡아 들이고 있습니다. 기자분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무조건 폭력적으로 진압하다보니 기자분들과의 충돌이 벌써부터 상당히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촛불 1년. 많이 달라진 경찰의 모습니다. 이대로라면 시위는 계속 더욱 폭력적으로 비춰질것입니다. 정말 안타갑습니다.

뽕다르 이것저것 , , , ,

  1. Blog Icon
    대한민국국민

    시위 좀 안했으면 좋겠습니다.

    경찰도 오죽하면 당신네들 그러겠습니까?

    전경들만 불쌍하다는 생각만 드네요

    대다수의 국민들은 당신네들 곱게 안보거든요?

  2. 한나라당 당사에서 여론조사를 했는지, 어디서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맘대로 대다수 국민 갖다 쓰지 마세요. 나는 당신처럼 대다수 국민팔아서 사기치는 사람들 싫어하거든요.

  3. 저는 촛불시위를 않좋게 보이도록 하기위해 자꾸 자극하고 몰아 붙이는 경찰의 작전이 더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4. Blog Icon
    역겨운소똥위원

    소위 소통위원이란것들 딴나라당에서 운영하는 이것들때문에 게시판마다 아주 짜증스럽네요.
    어딜가나 게시물에 딴지걸기... 시위대가 먼저 폭력행사했다는 허위사실 유포...
    모든당이 다 알바가 있다는 물타기 전술...

    이제 게시판에 글쓰면 꼭 나타나는 저런것들때문에 글읽기가 한결 더 짜증스러워졌습니다.
    아무래도 경찰들이 여론몰이에 나선것 아닌가 싶을 정도로 경찰을 옹호하더군요.

  5. ㅋㅋ 아무래도 국가가 앞장서서 고용창출한다는게 알바인가봐요

    그것도 댓글알바-_-+++

  6. 혹은 이도저도 어떻게 할수 없는 인턴들을 부려먹었을수도 있죠.

  7. 왜 정부는 모를까요... 힘으로 제압하려하면 더욱 커진다는 것을요...
    이런 현실과 동영상 보면서도 현 정권을 두둔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점점 빈부격차가 심해지고 등록금 오르고... 외국에서만 보던 진짜 폭력, 무장시위. 등등이 나올것 같은건 저만의 생각일까요?
    이렇게 하다간 곧... 올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