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4
1년전부터 그랬지만 요즘 해외 언론은 아이폰에 관련된 소식으로 넘쳐나는것 같네요. 미국에서는 아이폰 예매 하루만에 60만대를 기록하며 AT&T 서버를 거의 다운시켜 버리면서 예매 사흘만에 100만대를 돌파했던 3GS때의 기록에 몇배를 기록할지가 요즘 이슈라고 하죠. 흰색 모델은 워낙 인기가 많아 출시 예정날자가 아직 정확이 잡히지도 않았하고 하네요. 전체적으로 주문이 워낙 많다보니 배송 일정도 두번이나 연기(6.24->7.2->7.14)되면서 요즘 난리라고 합니다.
아마 해외 블로거들은 아이폰4를 출시보다 먼저 구하기 위해 발에 땀이 나도록 뛰어 다니고 있을겁니다. 지금 아이폰4와 관련된 사진이나 동영상, 리뷰는 모두 엄청난 트래픽과 직결되기 때문이죠. ^^. 아무튼 이런중에 블로그 매체를 통해 아이폰 핸즈온 리뷰가 올라와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영상을 보면 먼저 쨍한 화질의 디스플레이사 눈에 띕니다. 시야각도 확실히 좋아진것 같네요. 리뷰는 iOS의 새로운 인터페이스 위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앱 아이콘을 모아 Apps폴더를 만들고 새로운 아이콘을 넣고 빼는 인터페이스는 정말 언제봐도 쉽고 재미있는것 같네요. 아이북스 앱에서는 보고 있는 책에 책갈피를 하고, 블록지정을하고 메모를 하는 기능을 소개 하고 있습니다. 아이북스의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깔끔하네요.
멀티 테스킹과 관련해 판도라 어플을 실행해 보여줍니다. 판도라를 실행시켜 놓고 홈 버튼을 두번 눌러 멀티 테스킹으로 실행되고 있는 아이콘들을 보여주고, 홈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다시 홈 버튼을 눌러 멀티 테스킹 되고 있는 아이콘들을 보여주는데 방금 실행한 판도라 어플은 재생, 앞으로, 뒤로, 새로고침과 같은 간단한 컨트롤 인터페이스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다른 어플리케이션에서도 멀티 테스킹과 관련해 어떤 기능들이 추가 될런지 궁금하네요.
역시나 흰색 아이폰4는 정말 이쁜것 같네요. ^^
아래 동영상은 어느 나라 인지는 모르겠는데 아직 출시 전인 아이폰4를 어떻게 구해서 그걸로 동영상을 찍어 올린 것이라고 하네요.
HD화질 동영상 링크: http://vimeo.com/12671233?hd=1
아이폰4의 동영상 관련 스펙은
- HD (720p) 최대 30 프레임 동영상 녹화
- 500만 화소 카메라
- 전면 카메라로 VGA급 사진 및 최대 30 프레임 동영상 촬영
- 탭 포커스 동영상 또는 스틸 사진
- LED 플래시
저는 맥에서 iMovie를 사용하고 있는데 초,중급의 사용자들이 동영상을 편집하기에는 정말 최고의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만큼 UI도 편리하고 아기자기한 기능들이 많이 제공되고 있죠.
휴대폰에서 동영상을 편집하는것은 사실 조작상의 문제와 하드웨어의 제약 때문에 사실상 크게 의미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가장 편하게 그리고 자주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것도 휴대폰이죠. 아이폰4와 iMovie가 이런 제약을 극복하고 휴대폰의 새로운 트랜를 만들어 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아래 사진들은 위에 동영상과 같이 소개된 아이폰4로 촬용한 사진들입니다. 원본 링크는 http://jablickar.cz/cesky-uzivatel-testuje-iphone-4-ukazky-fotografii-a-videa-z-iphone-4-v-clanku/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