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아팝 삼성위젯플러스 메인화면
옴니아를 사용하다 보면 메인화면의 느린 로딩과 뚝뚝 끊기는 답답함 때문에 답답함을 느끼는 사용자가 많습니다. 게다가 원하는데로 꾸미는데 제한이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게 만들죠. 그래서 많은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관련 카페를 이용해 며칠을 허비하며 바꾸는것이 바로 이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은 정확히 말하면 '화면설정-오늘표시항목'의 삼성위젯플러스라는 것입니다. 설정에서 이걸 꺼버리면 자유롭게 꾸밀수 있긴한데 손을 엄청 봐야 하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설정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SPB Mobile Shell로 꾸민 옴니아팝 메인화면
이런 점 때문에 아예 윈모우 모바일에는 메인화면을 대신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나와있습니다. 메인화면을 아이폰 처럼 꾸밀수 있는 아이폰투데이라는 것도 있고, 가장 많이 활용되는 SPB Mobile Shell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이중에 윈도우 모바일 마켓 플레이스에서 처험판으로 다운받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SPB Mobile Shell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설치하기
바로 다운로드하고 싶은 분들은 SPB Mobile Shell 데모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CAB파일을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기본화면
SPB Mobile Shell이 설치되면 원래 메인화면을 덮어 버리면서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원래 메인화면은 오른쪽 아래 ▽이런 아이콘을 누르면 '오늘보이기'를 통해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SPB Mobile Shell이 기본 메인화면으로 설정된것 뿐이구요.
그럼 간단한 기본화면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메인화면은 라이프스타일과 프로페셔널이 있는데 위에 보이는 화면은 라이프스타일 메인화면입니다. 메인화면에는 각종 단축키를 넣을수도 있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아이콘들을 통해 각종 설정을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무선관리자 아이콘으로는 WIFI를 쉽게 조절 할수 있고, 프로파일 관리자 아이콘으로는 소리 설정을 간한히 할 수 있습니다. 이것 이외에도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위 화면은 프로페셔널 메인화면과 3D 보기 입니다. 3D보기는 왼쪽 아래 ▦ 이렇게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면 실행됩니다. 모든 화면을 3D 큐브로 돌려가며 보고 선책할 수 있습니다. 엄청 부드럽게 돌아가네요. 세번째 캡처 이미지는 시작관리자를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시작관리자의 또 다른 화면입니다. 아이콘이 아주 깔끔하네요. 그리고 시작관리자에서 설정, 작업관리자 화면입니다. 작업관리자는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확인하고 종료 할 수 있는곳이랍니다.
마지막으로 메인화면에서 봤던 날씨, 시계, 약속/일정 아이콘을 누르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SPB Mobile Shell에는 SPB Weather라는 어플리케이션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렇게 날씨는 보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한국 몇몇 큰 도시도 설정할 수 있어서 유용하죠.
설치 후기
설치 후기
SPB Mobile Shell은 정말 화면 전환이 부드럽습니다. 이거 한번 익숙해지면 원래 메인화면으로는 못돌아가죠. ^^;; 그리고 메인화면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다는것도 정말 좋습니다. 자기 취향대로 아이콘을 배치하고 배경화면을 꾸미고 할 수 있죠. SPB Mobile Shell로 검색해보면 엄청난 신공을 발휘한 메인화면들을 볼 수 있을겁니다.
단, 마켓 플레이스에서 다운받은거는 15일 까지 사용가능한 버전입니다. 정식으로 사용하기위해서는 등록을 해야 합니다. 가격은 3만원 정도 조금 비싸긴 하지만 그만한 가치는 있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