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무료 SMS 알림서비스 이용해보세요

2009.06.23 21:52

구글 캘린더


구글 캘린더 많이 사용하세요? 컴퓨터를 이용해 스케줄을 관리하면 정말 편하기는 한데 컴퓨터가 없으면 확인할 방법이 없어서 어떤 면에서는 활용도가 떨어지죠. 그래서 휴대폰 일정과 구글캘린더나 아웃룩을 동기화 시켜주는 프로그램이나 서비스가 많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중에 정말 귀가 솔깃하는 서비스가 바로 구글 SMS 알림서비스입니다. SMS알림서비스는 어떤 일정에 대해서 핸드폰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인데 놀랍게도 구글 캘린더에서는 공짜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좀 이상한것은 지원되는 이동통신사 목록에 한국이 빠져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잘 서비스 된다는것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한번 확인해 보세요.


어찌된것 공짜로 사용할 수 있으니 유료로 바뀌기 전에 마음껏 써야겠군요.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캘린더의 왼쪽에 내 캘린더 -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모바일 성정 탭을 선택합니다.

구글 캘린더 모바일


여기서 국가를 한국을 선택한후 자신의 휴대폰번호를 적고 인증코드 전송을 누릅니다. 전화번로는 그냥 우리가 쓰는것처럼 쓰면 자동으로 국제번호로 바뀝니다. 국에 번호라 해봐야 앞에 0빼고 +82들어가는것 밖에 없습니다.

인증코드가 문자로 날라오면 그 번호를 넣고 설정을 마침니다. 그럼 전화번호가 확인되었다고 나옵니다.

구글 캘린더 SMS 알림


그리고 각각의 일정에서 일정 세부정보수정 - 옵션에 원하는 문자알림시간을 추가 합니다. 한 일정에 대해 여러개의 알림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알림시간은 분/시간/일/주 중에서 하나를 고르고 앞에 숫자를 적어서 설정하면됩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 저장을 눌러 알림설정을 저장합니다.

이제 휴대폰으로 문자가 날라오는것을 기다리면 됩니다.

아웃룩에서도 이 기능을 제공하지만 일정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하지만 방법은 있죠. 구글캘린더 동기화 프로그램을 이용해 아웃룩일정을 구글캘린더로 동기화 가는것입니다. 

MS



위 링크를 따라가면 구글캘린더와 아웃을을 동기화하는 방법이 잘 나와있습니다. 간단한 프로그램하나만 설치하면 되기 때문에 별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을겁니다.

아웃룩과 구글 캘린거는 거의 동일한 인터페이스이기 때문에 거의 완벽하게 동기화가 이루어 집니다. 단하나 아쉬운게 있다면 구글 캘린더는 '범주'기능이 없다는것입니다. 하지만 일정자체에는 문제될것이 없기 때문에 크게 염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정식 지원 목록에 한국이 빠져있는데다 알림으로 날라온 문자에도 번호가 찍혀있지 않아 어떤 경로를 통해서 보내는지는 모르겠지만 조용히 한국시장에서 입지를 다질려는 구글의 생각이 보이는것 같네요.

뽕다르 인터넷 , , , , , , , ,

  1. 와우~~매우 유용하네요~ 공짜란것도 땡기고...ㅎㅎㅎㅎ

  2. 구글 Open API로 제가 만든 구글캘린더, 구글주소록 프로그램도 한번 써보세요.
    SKT, KT, 천리안 무료문자를 이용해 일정말고도 문자전송할 수도 있지요.

    http://capofcom.tistory.com/

    구글 Open API는 일정 데이터를 핸들링하는 기술을 제공하기때문에
    데이터베이스처럼 코딩능력만 있으면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단장할 수 있는데
    제가 만든 이프로그램에서 제일 자부심(?)을 갖는건
    이벤트 시간설정할 때 24시간 시계를 마우스로 드래그앤드랍으로 쉽게 한점이지요. ^^

  3. 와 대단하시네요. 윈도우 프로그램으로 깔끔하게 만드신듯.. 안드로이드나 IOS 테블릿 용으로 만들어도 좋을것 같네요.

  4.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원래 모바일 프로그램 많이 만들었었는데
    자바, MFC, C로
    은퇴(?)후엔 모바일 프로그램 테스트기기등이 없어
    윈도우 프로그램만 습작처럼 만들고있네요.

    윈도우 프로그램들 정리끝나고 테블릿으로 넘어가볼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