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에 출시 되는 삼성전자 울트라 스마트 F700

2007.09.14 14:07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3GSM 세계회의(3GSM World Congress)'에서 세계 최고 속도 HSDPA를 지원하고 미래형 터치스크린을 장착한 '울트라 스마트 F700'라는 이름으로 발표후  큰 관심을 모았고, 최근엔 이 제품에 첫 적용된 '크로아(croix) UI'가 세계적인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었던 휴대폰입니다. 크로아(croix)란 프랑스어로 십자, 크로스(cross)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9월 13일  유럽 최대 이통사인 보다폰을 통해 11월에 유럽 시장으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울트라 스마트 F700에서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드로그앤 드롭 기능을 내세우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드래그 앤 드롭' 방식을 이용하면 음악을 듣는 중에 스크린을 좌우로 밀어 자신이 원하는 부분으로 플레이 시점을 변경할 수 있으며 위아래로 밀어 음량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카메라 촬영의 확대 축소 기능을 비롯한 다른 멀티미디어 관련 기능들 또한 기존 단순 터치 방식으로는 수 차례의 버튼 터치를 거쳐야 했지만,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는 손가락으로 스크린의 상하좌우를 밀고 당기는 동작만으로 쉽게 실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쿼티(QWERTY) 키패드가 포함되어 있어  문자작성의 편의성이 보다 뛰어나다고 합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3.2인치 와이드 화면, 인터넷 풀 브라우징, MPEG/H.263/H.264/Real MP3/AAC(+)/eAAC+/Real/MMS/이메일l/자바/WAP2.0지원, HSDPA/EDEG, 300만 화소 AF카메라,  블루투스2.0, 외장메모리, 구글맵과 구글서치, 쿼티키보드, 외장 메모리등이 있습니다. 크기는 104x50x16.4mm 로 아이폰 보다는 조금 두껍지만 좌 우는 조금 작은 크기입니다.

'모바일 하이브리드'는 메탈릭블루, 브라운, 화이트의 세 가지 컬러로 보다폰을 통해 11월부터 독일을 시작으로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전역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전자, 「터치 & 쿼티」방식의 신개념폰 F700 유럽 출시

뽕다르 테크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