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수 있습니다)
윈도우7이 떳다는 소식에 Build 6801 32bit를 다운 받아 설치 해봤습니다. 암흑의 경로?를 이용하시면 간단히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과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DVD 넣고 언어설정이랑 설치 디스크 선택정도만 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부팅 후 전체적인 느낌은 상당히 따르다는 것입니다. 제 컴퓨터 메모리가 1G인데 비스타는 느려서 못 사용하는데 답답함을 많이 느낌니다. 익스플로러 하나 띄우는데도 한참 걸리죠. 반면 윈도우7은 쌩쌩~ 하다는 느낌입니다. 창도 빨리 뜨고 느리다는 느낌을 거의 받지 않습니다.
그림판이라든지 워드가 오피스2007 인터페이스로 바뀌었고, Math Tpye Input, Powershell, Resource Moniter, Sticky Notes 와 같은 응용프로그램이 새로 추가되어 있습니다. 아래 캡처 이미지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Math Tpye Input과 같은 프로그램은 꽤 신기다더군요. 수학기호를 마우스로 그리면 알아서 인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터치스크린이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Sticky Notes는 한컴쪽지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윈도우7이 소개된 동영상을 보면 아래 매뉴바가 쎄련된 느낌으로 바뀐것을 볼 수 있는데 실제 설치해보면 비스타랑 똑같이 되어있습니다. MS에서 이부분은 lock시켜놔서 그렇다는군요. 아래 링크에 가면 변경하는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Windows 7 Super Bar 사용하기
그리고 윈도우7은 Activaion key가 없으면 30밖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크랙은 아직 없는것 같구요. 예전에 비스타 RC1의 시디키가 여기에서 먹힌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것도 없는 분들은 기간을 60일을 늘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총 120일 사용할수 있죠. 아래 링크 가시면 설명나와있습니다.
Extend Windows 7 Trial Period Upto 90 Days
그리고 혹시 한글이 안쓰지시는 분들은 [제어판]-[Change dispaly language]-[Change keyboards]에서 Microsoft IME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당연히 Korean 해야되는지 알고 했는데 한글이 안써져서 몇 일 해맷습니다. ㅠㅠ
몇가지 낳아진것들이 많이 있지만 정말 이게 비스타 차기 버젼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XP 서비스팩2보다 새로운게 별로 없다는 느낌입니다. 비스타에서 인터페이스나 디자인도 거의 바뀌지 않았고, 그렇다고 새로운 운영체제에 걸맞는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눈에 띄는 기능도 없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한창 개발이 진행중이니 기다려 봐야할 문제 인것 같습니다.
아래는 설치하고 각종 응용프로그램들 캡쳐사진입니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7 Math Tpye Input
윈도우7 Paint
윈도우7 Perconalization
윈도우7 Powershell
윈도우7 Prevate character editor
윈도우7 Resource Moniter
윈도우7 Sticky Notes
윈도우7 System_Info
윈도우7 Wiget
윈도우7 Wordpad
윈도우7 Calcutor
윈도우7 Snipping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