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새로운 블로그 위젯 서비스 위자드 팩토리 가능성은?

뽕다르 2008. 10. 14. 18:39

블로그 위젯시장이 점점더 활성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생각만 해보면 무궁무진한 서비스들을 만들어 낼수 있고 또 비지니스적으로도 가능성이 많이 있는 서비스이죠. 그래서 위젯 서비스는 많은 싸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그중에서 기능도 다양하고 편하고 한것은 별로 없죠. 대부분이 그저 그런 위젯들뿐이고 편리성도 좀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능성이 많은 만큼 새로운 서비스 들이 많이 생겨나고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위자드닷컴의 위젯 서비스 전문 업체 위자드웍스에서 13일 부터 런칭한 새로운 위젯 서비스 '위젯 팩토리'입니다.

위젯 팩토리는 지금 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서비스들을 많이 시도했다고 합니다. 그 대표적으로

- 블로그에 달린 모습 미리보기  ‘스마트 프리뷰’ 기능
- 소스 변경없이 자체 설정변경 가능  ‘퍼머코드(permacode)’ 기능
- 핸드폰 대기화면 연동
- 다양한 블로그 지원 (테터툴즈, 티스토리다음, 싸이월드, 파란, 드림위즈)


등등 이전에는 없던 기술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스마트 프리뷰 기능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핸드폰에서 위젯을 대기화면에 올리는 서비스는 'http://www.mybicon.com에서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일 중요한 위젯부분은 좀금 아쉬운 부분들이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대부분이 예전에도 제공되던 위젯들이고 위젯 수도 아직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위젯 만들기 기능이 곧 오픈할 예정이지만, 지금까지의 대부분의 위젯 제공 서비스의 위젯 만들기 서비스가 그렇게 활성화 되지 않았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그렇게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 듭니다. 위자드 팩토리가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쓸만한 위젯들이 많아지는 거겠죠. 위자드 팩토리의 노력이 아직 필요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있었으면 하는 위젯들을 한번 예를 들어 보면,

- 위젯을 통한 미니 블로그 상점
- 가상공간서비스를 이용한 미니홈 기능?


같은 서비스들입니다. 미니 블로그 상점 같은 경우는 요즘 들어 블로그를 통해 블로거가 직접 물건을 팔고 하는 일들이 많아 졌다고 하던데 블로그가 그렇게 물건을 쉽게 팔수 있게 되어 있지 안습니다. 돈거래를 위해서는 많은 준비가 필요하죠. 이것을 위젯을 통해 간단한 거래 기능들을 제공하면 정말 편리할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두번째는 블로그 개인이 꾸려나가는 공간이니 만큼 세컨드 라이프라든지 그런 가상의 생활 공간을 만들 수 있고 또 다른 곳을 가보러 간다거나 뭐 그런 가상공간 기능이 있으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아래는 위자드 팩토리 사용해 보면서 캡쳐한 이미지들 입니다.   

위자드 팩토리 스마트 프리뷰 기능



위자드 팩토리 인기 위젯



위가드 팩토리 ‘퍼머코드(permacode)’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