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믹시와 블로거 뉴스 플러그인의 불편한 만남

뽕다르 2008. 8. 23. 14:41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에 믹시 플러그인이 생겼습니다. 활성화하면 믹시 추천버튼이 생기죠. 블로거 뉴스와 비교 했을때 읽은 사람 수가 표시되어 더 쓸만한 플러그인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티스토리에서는 다음 블로거뉴스플러그인도 서비스하고 있는데 이 둘을 모두 활성화 시키면 한 글에 저렇게 위아래 추천 버튼이 2개 생기게 됩니다.

블로거로서는 둘다 무시못할 플러그인입니다. 다음 블로거 뉴스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이므로 관련 플러그 인을 설치 하는것 만으로도 블로그 트래픽을 늘릴 수 있죠. 하지만 믹시 역시 요즘 뜨고 있는 메타 서비스 입니다. 블로거들중에서는 이미 많이 알려진 메타 싸이트죠.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둘중에 하나를 포기하기란 좀 아쉬울것입니다.

하지만 글을 읽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이거참 혼란스러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별로 익숙하지도 않은 추천버튼(블로그에 대해서 별로 관심이 없는 유저라면)이 두개나 있으니 보기도 그렇고 추천하고 싶어도 뭘 추천해야하는지 어리둥절하죠. 더구나 추천을 한다고 해도 양분되죠.

이왕 두개를 같이 플러그인으로 서비스를 할꺼면 차라리 두개를 하나의 박스안에 넣어서 보기라도 좋게 하는게 좋은듯 싶습니다. 아니면 이거 무슨 두개 달기도 그렇고 하나만 달기도 아쉽고 그렇네요. 저는 일단 믹시는 끄고 있습니다. 믹시는 추천을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하더라구요. 글을 읽는 유저들중에 그나마 100명에 한면 누를까말까한 추천 버튼을 로그인을 해야만 할수 있다면 과연 누가 추천을 눌러 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입니다. 블로거 뉴스도 예전에는 그랬었는데 지금은 로그인 안해도 추천할 수 있어서 참 편리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