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기간에만 시험공부를 해야되는 4가지 이유

2008. 4. 19. 20:0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험기간에만 시험공부를 해야되는 이유 4가지★


1. 체력관리
시험전에 정말 열심히(평소에) 새벽 2~3시까지 공부한다면 막상 시험기간에는 체력이 딸려 졸기 일쑤다. 이런 팽계로 공부는 더 안하게 된다. 체력을 아껴 두었다가. 짧은 시간내에 최고의 효과를 내야 한다.

2. 망각의 법칙
항시 복습으로 1번처럼 시험기간 전에 정말 완벽히 공부를 다 해놓는다 해도, 시험기간이 되면 막상 다 까먹어서 시험 전에 또 공부해야 된다. 그날 그날 복습해던거 다 기억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페스~ㅡㅡ;

3. 자만의 법칙
또한 2번 처럼 공부해서 정말 완벽히 이해하고 까먹지도 않았다면 막상 시험 직전에는 또 봐도 아는 내용이라 집중이 안된다. 아까도 말한것 처럼 시험기간 직전에 최고의 집중력으로 시험 시간에 최고의 상태를 만들어 놔야 하지만 미리 다 해놓으면 시험 직전에 대충대충 공부하게되서 결국 최고의 피크를 못낸다.

4. 집중의 원리
단기간에 엄청난 양의 공부를 해낼 수 있다. 평소 10시간 봐야 이해되는것을 1시간이면 OK다. 결코 시험기간이 아닌 평소에는 못해내는일... 정말 정말 심기가 굳은 사람이 아닌 이상, 아무런 제약이 없이 공부하려고 하면 솔직히 잘 안된다.


요즘 대학은 한창 시험기간입니다. 어디를 가서나 역시 시험 만큼 힘든것은 없네요. 이제 3학년 되서 첫 시험인데 이전보다 전공 과목이 많아 져서 확실히 빡세구나.. 느낄 수 있습니다. 아직 평생동안 또 얼마나 더 많은 시험을 봐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친구놈하고 만나면 항상 이 시험공부의 법칙으로 떠들어 대고 있습니다.

시험이란게 없어 졌으면 좋겠지만 그럴리는 없겠고. 이왕 시험보는거 좀더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없을까 항상 생각하는데 지금까지의 경험으로는 시험기간에만 공부를 빡시게 하는게 최고였습니다. 평소에는 놀~자~가 최고 입니다. ^^

뽕다르 이것저것 , , , ,

  1. 전 대학들어와서 처음치는 시험이라 감을 못잡겠어요 엉엉

  2. 원래 처음에는 안보는 사람들도 많아요.. 1학년의 로망이죠.. ㅋㅋ 시험을 본다는것 많으로도 상위권으로 진입할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 있어요.

  3. 대학공부의 최선은 역시나 수업 중 집중이라고 생각해요 ㅋㅋㅋ
    그리고 어느정도는 꾸준히 공부를 해놔야 집중식 공부도 효과를 보더라고요 ㅋ
    그냥 저의 경험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