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현실로 다가온 꿈의 기술 휴대폰 속 초소형 빔프로젝트

뽕다르 2007. 8. 13. 23:44

어릴때 미래엔 시계에 초소형 빔 프로젝트를 넣어 tv도보고 영화도 볼 수 있을 것이라는 꿈같은 상상을 많이 했습니다.  실제로 지금 나오는 여러 IT기기들은 그때는 상상만으로만 존재하던지 아니면 상상하기도 힘든것들이었습니다. 얼굴을 보면서 전화를 한다던지, 핸드폰으로 사진도 찍고 동영상도 녹화하는것은 예전엔 상상하기도 힘든것들이었습니다. 또 과거엔 상상하기도차 힘든것이었지만 최근에 또 많이 연구되고 시제품도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여러기술들이 있습니다. 바로 어린쩍 제가 상상해오던 그런 것입니다. 휴대폰에 초소형 빔프로젝트를 넣어 어디서든지 TV만한 화면을 볼수있슨것입니다.

이게 미국의 Texas Instruments라는 회사에서 개발한 칩이라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http://www.ti.com/


흔히 보는 지우개만한 크기인것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http://www.ti.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http://www.ti.com/



이 사진속의 핸드폰은 모형이지만 빔프로젝트는 실제 동학하는것이라고 하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http://www.ti.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SKT도 일진 디스플레이라는 회사와 초소형 프로젝터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9월부터 양산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옆의 사진과같이 담개갑만한 기기를 핸드폰과 연결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진 디스플레이는 이 제품 이외에도 초소형 휴대용 디스플레이제품을 많이 개발하고 있습니다.







모토로라도 피코 프로젝터 디스플레이(Pico Projector Display) 기술을 보유한 마이크로비전(Microvision)과 기술 제휴했다고 7월 24일 밝혔습니다. 지난 5월에는 마이크로비전의 WVGA(854 x 480 컬러픽셀) 와이드 앵글 스캐너를 적용한 휴대폰 프로젝터 프로터타입을 정보디스플레이 컨퍼런스(the Society of Information Display annual conference)에서 공개한 바 있어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기즈모도


이제는 정말로 회사의 각종 회의에서도 컴퓨터랑 연결된 빔프로젝트를 꺼내는 대신 이렇게 자신이 만든 파일을 핸드폰에 넣어 벽에 비추며 발표를 하고, 또 핸드폰으로 영화나 DMB, 게임을 할때도 벽에 화면을 비추고 큰 화면으로 즐길수 있을것 같습니다.
 
많은 디스플레이 업체와 핸드폰 제조사들이 이런 초소형 빔프로젝프를 개발하고 또 곧 양산한다고 하니 얼마 않있스면 저희들도 어느덧 벽에 휴대폰으로 벽에 빔프로젝트를 쏘면서 영화를 보는 날이 얼마 남지 않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배터리 문제나 밝은 곳에서도 화면이 얼마나 실용적으로 나타나는것과 또 얼만큼의 거리까지 가능한지 또 휸재폰기기의 가격은 얼마나 할지 풀어야할 문제들이 많이 남아있는것 같습니다.



[LINK]

프리젠테이션 구현 휴대폰 특허출원 지속 증가세 (모바일 다임스 07.08.12)

휴대폰 속에「초소형 빔프로젝터」(ZDNet 코리아 07.03.30)

TI demos its movie projector in a phone(CNET 07.03.26)(구글 번역 )

'꿈의 나노프로젝터' 시대 온다 (전자 신문 07.06.29)

일진디스플레이, 초소형 프로젝터 세계 첫 상용화(매일 경제 07.06.29)

일진DSP 나노프로젝터 유럽 공략(디지털 다임즈 07.08.08)

모토로라, 휴대폰 프로젝터 최초 선보일 예정

프로젝터를 내장한 모토로라 휴대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