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CES 2008에 소개된 초소형 휴대 프로젝터들 구현 모습

뽕다르 2008. 1. 13. 20:01
사용자 삽입 이미지

Texas Instruments Pico Projector 출처:GIZMODO


얼마전 포스팅 한 현실로 다가온 꿈의 기술 휴대폰 속 초소형 빔프로젝트에서 소개한 초소형 프로젝터가 CES2008에서 소개 되었습니다. 3M과  Texas Instruments라는 회사에서 발표한 제품입니다.

3M에서 내놓은 프로젝터는 VGA급 화질로 40인치 정도까지 구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Texas Instruments에서 내놓은 제품은 848x480 이미지(DVD 화질), 12인치~100인치까지 구현이 가능하고 배터리의 수명은 2.5시간 정도 된다고 합니다.

어릴때 시계에 이런 초소형 프로젝터가 들어있어서 시계로 TV를 보고 컴퓨터를 하는 상상을 많이 했었는데 정말 기술이 그 정도 까지 발전을 한것 같습니다. 이것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는 정말 많습니다. 이동이 많은 비지니스맨들이 이런 기기를 활용한다면 언제,어디서든 PPT나 발표를 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사용자들에게 있어서도 자신의 핸드폰이나 PMP같은 기기와 연결시켜 보다 큰 화면으로 미디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없던 시장을 새로 창출하는것이기 때문에 이것이 정말 인기를 받을지는 정식으로 출시를 해봐야 알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이렇게 프로젝터만 따로 있느 제품이 보다는 핸드폰이나 PMP같은 기기에 내장되어서 나온다면 더욱 활용도가 높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일진 디스플레이라는 회사에서도 SKT와 기술합작을 통해서 초소형 프로젝터를 올 연말에 내놓는다고 하니 곧 이런 제품을 만나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초소형 휴대프로젝터 곧 상용화-디지털 타임즈)



3M projector - bright light



3M projector - dark




Texas Instruments Pico Projector

좀 더 많은 영상들

Video: Texas Instruments' Wee Picoprojector for Projecting on the Go


Video: Microvision Pico Projector Throwing iPod Video...on Some Dude's Back

3M, 휴대폰 크기 프로젝터 최초공개 AVING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