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이용한 새로운 알바?

2008.01.10 12: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블로그의 스팸 댓글에 걸린 댓글들 입니다. 지우려고 아이디랑 아이피를 클릭했는데 IP주소가 한번에 다 선택이 되더라구요. 확인해보니 4개 모두 같은 IP주소였습니다. 아이디는 다른데 IP주소는 같은게 좀 냄새가 났습니다. 이거 새로운 알바 아닌가 하구요.

구글 어드센스가 클릭 영역이 줄어들기 전까지는 좀 뜸하다가 그후로는 또 갑자기 많아진 느낌 입니다. 구글로 수입이 적으니까 새로운 알바가 생겨나는게 아는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보아하니 어둠의 경로로 구한 주민번호로 가입하고 리플 달면 추천해준다고 하는데 왕창써놨다가 가입되면 저렇게 한 컴퓨터에 앉아서 아이디 바꾸어 가며 광고를 날리나 봅니다. 특히 저 '검색만하다~' 저 댓글은 정말 많이 올라 옵니다. 다른곳보다 단가가 좀 쎈것 같군요. 이런걸 알바?라고 해도 될까요? ...

뽕다르 인터넷 , , , , , ,

  1. 저랑 같은 스팸댓글이군요-_-;;
    아이피를 후이즈에서 검색해보니 태국이 나오던데-_-;;
    스팸은 역시 짜증납니다

  2. 그래도 최근에 티스토리의 피터링 기능이 좋아져서 거의다 걸려나오니깐 다행인것 같아요.

  3. 아 저런게 있군요. 저도 한번 봐야겠네요

  4. 관리자 모드에서 스팸필터 들어가보면 아이피 차단이나 아이디 차단 본문 필터링 이름 필터링 기능 있습니다 ^^

  5. 글을 적을 수 있는 공간만 있다면 저런 스팸성 글들은 어디든지 나타나는것 같습니다.
    예전에 싸이월드가 유행할때 관리 조금 안해주면, 게시판 및 방명록에도 수많은 스팸글들이.......;;

  6. 별로 효과가 없다면 자연스럽게 없어질텐데 계속 이런게 있는것 보니 어느정도 효과가 입증이 되어있나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