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로 영어 공부를 할수 있는 앱들은 많은데 스피킹 연습도 할 수 있는 앱들은 별로 없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앱은 영어 스피킹 연습에 촛점을 맞춘 영어 학습 앱입니다.
앱을 실행하면 기초영단어, 중등영단어, 수능영단어, 토익영단어, 편입영단어, 탭스/취업영단어, 영어회화 필수 표현, 영어회화 관용표현, 생활용어회화(테마별, 상황별) 카테고리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이제 세부 카테고리가 나오고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영어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영어 완전 정복 "공부하기"
공부하기를 시작하면 위 화면 처럼 영어 단어나 문장이 나오고, 해석이 같이 나오게 됩니다. 미리 듣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단어 또는 문장의 발음이 재생되고, 다음/이전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른 문장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마이크를 누르세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음성 인식기능이 동작하면 발음을 인식하기 시작합니다. 이제 문장을 말하게 되면 발음의 정확도를 인식해 O X를 판별하게 됩니다. 발음이 정확하게 맞으면 O 버튼이 나오게 되고, 틀리면 X 버튼과 함게 인식된 발음이 토스트팝업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영어 문장은 틀린 부분이 빨갛게 표기 되서 어디가 틀렸는지 정확히 확인도 할 수 있구요.
여기서 한가지 주의 할 점은 영어 완전 정복 앱은 구글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해서 영어 발음 인식을 하고 있기 때문에, 원어민 처럼 발음해야 인식율이 높아 집니다. 인식이 잘 안된다고 실망하지 마시고, 미리 듣기로 어떻게 발음하는지 확인 후 억약이나 높낮이를 똑같이 흉내내면 잘 인식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을습니다.
영어 완전정복 "실전 테스트"
실전 테스트를 실행하면 해당 카테고리에서 랜덤으로 5개의 단어 또는 문장이 선택되어 테스트 화면으로 실행이 됩니다. 실전 테스트에서는 공부하기와 다르게 한 문장이 인식이 끝나면 바로 다음 문제로 넘거가게 됩니다. 틀려도 어디가 틀렸는지 따로 보여지지 않구요. 대신 틀린 문제로 다시 돌아가 테스트하기는 가능합니다.
문제 풀기가 끝나면 점수에 따라 간단히 결과 화면이 나오고 점수를 카톡으로 공유하거나 끝내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공부하기를 하지 않고 바로 실전 테스트를 하게 되면 너무 빨리 넘어가버려 '뭐지?' 하고 생각이 들 수 있는데, 공부하기를 통해 발음 연습을 충분히 한 후 도전한다면 한방에 100점을 받을 수 있을것 같네요.
휴대폰으로 너무 게임만 하지 말고 이렇게 영어 공부에도 활용해 본다면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것 같네요. 영어 공부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다운로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