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5 베타3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개발자 등록한 아이폰 유저만 업데이트 가능하지만, 물론 일반 사용자 분들도 설치 못하는건 아닙니다. 릴리즈 노트를 보면 수많은 기능들이 추가되고 개선되었다고 나오지만 실제로 유저가 느낄 수 있는 개선 사항들을 몇개만 뽑아 봤습니다.
iOS5 베타3 개선 사항들
- 앨범/사파리에서 트윗 보낼때 한글 키보드 안 보이는 현상 수정( 그런데 사진 트윗은 안 되는듯..)
- 문자 수신음 자신이 만든 벨소리 추가 가능
- AssistiveTouch 기능 추가(설정-일반-손위운사용)
- 페이스타임 다시 활성화(베타2에서 잠깐 막았었음)
간단한 사용기로는 배터리가 좀 더 오래갑니다. 이러다가 베타 99 쯤 되면 한번 충전으로 평생 갈 기세입니다. ^^ 동작은 베타2보다 안정적이고 부드러워졌습니다. 베타에서 지금까지 안되는 어플들은 여전히 안됩니다. 그리고 드롭박스, 다음 클라우드 등등 파일 업로드 어플이 안되는게 있습니다.
위에 가운데 사진을 보면 락스크린에서 페이스북 아이콘이 혼자 밀어서 잠금해제하고 있는데, 맞습니다. 각종 알림(문자, 메일, 트윗, 페북등등)이 날라오면 그걸 죽~ 밀어 바로 열기가 가능합니다. 언제 부터 추가된 기능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제 발견했습니다. ^^ 그리고 노티바를 내리는 기능이 게임 같은걸 할때 상당히 불편하게 작동되는데 이거 개선되었습니다. 전체 화면 앱이 실행되고 있을 경우 위쪽 가장자리를 밀면 꼬다리 하나 가 나옵니다. 그걸 다시 잡고 내려야 노티바가 나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한번 이용해 봤습니다. 결과는 백업 2시간, 복원 7시간(ㅠㅠ), 그런데 어플은 따로 설치. 결국 전부 설치하고 정리하는데 이틀 정도 걸렸습니다. 아이클라우드 서버가 미국에 있다보니 속도는 안습인것 같습니다. 애플이 아이클라우드 관련 기능 개선에 많이 신경 쓰는것 같기는 한데 그 많은 아이폰 유저들의 트래픽은 어떻게 감단할지 의문입니다.
iOS5 베타3 탈옥(반탈) - Redsn0w 0.9.8b2
탈옥 툴은 베타3 공개되고 얼마안되 나왔습니다. 윈도우/맥 지원합니다. 물론 아직 반탈입니다. 즉. 재부팅하려면 컴퓨터 연결해서 탈옥 프로그램 실행시켜서 부팅해야 됩니다. 설치법은 redsn0n 실행 후 처음에는 Intall Cydia로 하고, 시디아 설치되면 재부팅해서 Just boot tethered right now로 부팅하면 됩니다. iOS5 베타3 설치파일있어야 합니다. 탈옥 후 다 잘되는데 iBooks 어플이 안되는것 같습니다. 혹시 책 보시는 분들은 아직은 비추입니다.
약 2주 후면 iOS5 GM 버전이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완전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은 분들이 아니라면 조금만 더 기다려 보는게 좋을것 같네요. iOS5도 역시나 기대해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