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윈도우 라이브 무비메이커라는게 새롭게 공개 되었습니다. 그 동안 윈도우 라이브에 베타 딱지로 붙어있던게 정식으로 오픈된겁니다. 윈도우 XP와 비스타에 있던 무비메이커의 차기 버전이라고 하면 될것 같네요. 같은 무비메이커지만 윈도우 라이브에 묶이면서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뀌고 기능이 많이 추가 되었습니다.
일단 구경부터 한번 해보세요.
윈도우 라이브 무비메이커 애니메이션 효과
윈도우 라이브 무비메이커 전환효과
윈도우 라이브 무비메이커 시각 효과
윈도우 라이브 무비메이커 자막효과
윈도우 라이브 무비메이커 동영상 저장 옵션
윈도우 라이브 무비메이커의 장점
편리해진 스토리보드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
윈도우 라이브 무비메이커에는 타임라인이 없습니다. 이전에 제공되던 타임라인 모드는 좀 더 세밀한 편집을 할 수 있지만 초보자에게는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타임라인 모드를 없애고 스토리보드 모드를 강화해 홈 비디오 편집기에 맞게 간편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리본 툴바를 적용한 쉬운 인터페이스
오피스2007에 적용된 리본 툴바를 적용해 애니메이션 효과, 전환효과등의 기능을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이렇게 사용하는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쓴듯 합니다.
보다 다양한 효과
65가지 전환효과 에니메이션, 18가지 영상 효과, 20가지 영상 시각효과, 10가지 자막효과등 다양한 효과들이 제공됩니다. 이런 효과들은 마우스를 올리는것 만으로 미리보기가 가능해 보다 쉽게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점은 효과를 적용해도 미리보기가 씽씽~ 부드럽게 보인다는 점입니다. 원래 영상 편집은 컴퓨터 성능을 많이 필요로 하는데 윈도우 라이브 무비 메이커는 최적화를 통해 버벅거리지 않고 부드러게 보여주네요.
쉽고 간편한 동영상 저장 방식
윈도우 라이브 무비메이커는 인코딩이라는 어렵고 복잡한 설정과정을 없애 버렸습니다. 단지 HD로 저장할건지, 휴대용 장치나 휴대폰용으로 저장 할건지, 아니면 유튜브로 바로 업로드 할것인지만 선택하면 되죠. 초보자를 배려한 변화인것 같습니다. 특히 플러그인을 추가해 페이스북에도 바로 업로드 할 수 있도록 한것도 눈에 띄네요. 추후 다른 사이트도 계속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동영상 인식
보다 다양한 동영상을 읽을 수 있습니다. 디카나 휴대폰으로 찍은 영상을 가져워 쉽게 편집할 수 있도록 한부분이 돋보이네요.
- Windows Media Video (WMV)
- Windows Media, DV-AVI
- Microsoft Recorded TV Show
- 3GP
- 3GPP
- MPEG-2
- MPEG-1
- Motion JPEG
- JPEG
- TIFF
- GIF
- Bitmap
- PNG
- QuickTime .mov* and .qt*
- AVCHD*
- MPEG-4 files*
윈도우 라이브 무비메이커 아쉬운점
한편으로는 다소 아쉬운점도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xp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비스타와 윈도우7에서만 사용가능하죠. 그리고 타임라인모드가 아예 없어 지면서 보다 세밀한 편집을 원하는 분에게는 더 번거롭게 되었습니다. 배경음악의 비트에 맞춰 효과를 주고 싶으면 하나한 시간(초단위)를 설정해줘야 하죠.
직접 사용해 보니..
자동으로 효과를 넣어주는 동영상 마법사를 이용해 간단하게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확실히 편리함이 느껴지네요. 초간단 UCC 만들기 최고의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유튜브로 바로 업로드 하는 기능도 정말 편하고 만족스럽습니다.
수천장의 사진이 그냥 컴퓨터에서 잠자고만 있다면 무비메이커를 이용해서 친구들이나 부모님께 영상 선물 하나 드리세요. 초보라고 겁먹을 필요도 없습니다. 클릭 몇번이면 감동적인 나만의 영상이 뚝닥!! 입니다. 다운로드 하시고 싶은 분들은 윈도우 라이브 무비메이커 여기서 다운로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