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안드로이드 V0.3 릴리즈 호환성 강화

2009.08.23 03:57

얼마전 PC용 안드로이드가 왔다! 라이브 안드로이드(LiveAndroid)라는 글을 통해 PC용으로 개발되고 있는 라이브 안드로이드라는 프로젝트를 소개했었습니다. 그때 버전이 V0.2였는데 얼마전 V0.3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면서 호환성이 많이 좋아진것 같네요.


아래는 V0.3의 주요 특징입니다.

<Live Android v0.3 추가된 내용>

1. OpenDNS added

2. Audio support
    -VirtualBox - Intel 8x0 AC97
    -VMware - Ensoniq AudioPCI 1371/1373
3. SD card support (512M)
4. Ethernet (DHCP)
5. Mouse wheel support
6. High-resolution support (800*600, 1024*768)
7. Apps added
    -Software Directory
    -AndroidVNC
    -PilotLines, Craigs Races, Super Mario
8. more net card driver added
    -Amd PCNET32 PCI
    -Broadcom 440x/47xx
    -CS89x0
    -Intel PRO/100+
    -NE2000/NE1000
    -Realtek RTL-8129/8130/8139

먼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SD카드 추가 입니다. 이로서 라이브 안드로이드를 통해 안도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을 손쉽게 다운로드하고 설치해 테스트해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케맨드창으로 전환해서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식이었죠. 이젠 간단히 클릭함번이면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호환 네트윅카드의 추가입니다. 라이브 안드로이드를 가상 머신으로 돌릴 경우에는 상관없지만 직접 PC에서 돌릴 경우에는 네트워크 카드 인식 후 IP나 DNS정보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제 노트북의 경우 V0.2에서는 네트워크 카드가 인식이 안됬는데 V0.3은 되는군요. Realtek 계열의 네트윅카드 추가 덕분인것 같습니다. 

가상머신은 아무래도 실행속도가 좀 느리기 때문에 PC에서 직접 돌리는것이 훨신 좋습니다. 이런 면에서 V0.3은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고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은 제 노트북에서 안드로이드를 실행하고 인터넷을 테스트해본 영상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 네트워크 설정은 라이브 안드로이드 유저 가이드를 참고해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다만 영상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아직 불완전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네트워크 ip설정은 꼭 랜선을 뽑고 해야된다든지, 안드로이드 웹브라우저가 계속 꺼진다든지, app가 잘 설치가 안된다든지 하는 문제가 아직 많이 남아있습니다.

그래도 일단 인터넷이 되고, SD카드가 추가 된것만으로도 테스트용으로 최소한의 조건은 갖추어진것이 아닌가 생각되는군요. 앞으로 더 발전하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뽕다르 테크/안드로이드 , , , , ,

  1. 오... 뭔가 재밌을것 같긴한데 아직 많이 불안정하군요ㅠ

  2. 이용해 보니깐 재미는 별로 없어요 ㅠㅠ 휴대폰에서 해야되는데 컴퓨터로 돌리니 좀 아니더군요. ㅋㅋ 그냥 테스트용으로만 좋을것 같아요.

    이걸로 인터넷 되는거 테스트하다가 제 블로그에서 실수로 광고 클릭해려서 움찔 했습니다....ㅋㅋ

  3. Blog Icon
    어???

    제 컴이랑 똑같네요?
    ㅋㅋ
    근데 인터넷 설정은 어캐 하지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