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 4

G2 롤리팝 업그레이드 후기

G2 롤리팝 업데이트가 드디어 올라왔습니다. 통신사 마다 약간 다를 수 있지만 약 1.1GB 정도 됩니다. 용량도 크고 메이저 업데이트인 만큼 Wifi를 통한 업데이트는 지원하지 않고 LG 모바일 홈 페이지를 통한 업데이트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휴대폰을 컴퓨터에 연결 후 홈페이지에서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을 누르면 간단하기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런 메이저 업데이트가 나오면 항상 클린 설치를 권장 합니다. 기존에 설치된 어플도 많고 이것저것 폴더도 많이 있으면 업그레이드 후 최적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배터리가 빨리 달거나 폰이 느려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왕 업그레이드 하는거 새폰 처럼 쓰고 싶다면 중요한 데이터는 모두 백업후 휴대폰을 초기화 후에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

테크 2015.01.18

단통법이 만들어낸 국내 모바일 시장의 단편화

요즘 단통법으로 인한 시장 양극화라는 기자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단통법이 시작되고 약 3개월이 지난 지금 시장은 이미 과거에 보이던 활기가 없어졌고, 통신사는 온갓 꼼수를 부려가며 단통법을 우회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에 여념이 없습니다. 물론 대대적인 신제품의 출시와 홍보가 없어서이기는 이렇다할 눈에 띄는, 많이 들리는, 이슈화 되는 휴대폰은 다 어디로 갔는지 조용하기만 합니다. 이런 와중에 휴대폰 시장에는 조용히 중요한 변화가 일어 났습니다. 아이폰의 판매가 폭발적으로 오르면서 Top 10 제품 경쟁에서 삼성과 업치락 뒷치락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사실 조용하지 않은 변화이지만 주목하거나 써주는 언론사가 많이 없으니 상대적으로 조명을 덜 받고있는 상황입니다. 무엇이 이런 변화를 만들었을까요? 삼성 -..

테크 2015.01.15

추억의 인기 도스게임 2,300여가지 무료 공개, archive.org

인터넷상의 웹페이지, 소프트웨어 등의 자료를 보관하고 제공하고 있는 archive.org에서 2,300여가지가 넘는 과거 도스 게임을 웹상에서 바로 플레이 할수 있는 방식으로 무료로 공개 했습니다. archive.org에서는 누구나 로그인 없이로 웹페이지를 접속하는것만으로 도스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부담없이 어릴적 추억을 떠올리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https://archive.org/details/softwarelibrary_msdos_games/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설치의 과정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플레이 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심지어 플레시 플레이어도 필요 없습니다. 인터넷에 도스 게임을 구할 수 있는곳은 많지만 대부분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플레시 플..

인터넷 2015.01.07

PC용 안드로이드, Android-x86 4.4-r2 키켓 릴리즈

아직 안드로이드 폰이 거의 없던 시절, 구글이 안드로이드를 오픈 소스로 공개 하면서 많은 프로젝트들이 생겨 났었는데, 안드로이드를 일반 컴퓨터에서 동작 하도록 만드는 Android-x86도 그중에 하나 였습니다. 2009년도 7월쯤에 블로그를 통해 "PC의 새로운 OS로 진화하는 라이브안드로이드"라는 제목으로 프로젝트를 소개를 했던적이 있는데, 둘다 patch-hosting-for-android-x86-support라는 프로젝트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원래 이 프로젝트는 아수스의 Eee PC라는 넷북에 안드로이드를 올리는 프로젝트 였는데, 라이브 안드로이드는 여기에 좀 더 호환성을 추가해 일반 x86 컴퓨터에서도 실행 할 수 있겠금 해주는 프로젝트였죠. 시간이 흘러서 라이브 안드로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

개발 2015.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