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사이트 등록, 이러면 거절 당한다

2009.06.22 21:24

블로그를 주소를 2차 도메인으로 바꾸고 각 검색 사이트에 검색등록 수정을 신청했습니다. 야후가 가장 먼저 답장이오고 수정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DAUM에서 답장이 오고 수정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네이버가 유독 답장이 없더군요. 그런데 오늘 이런 내용의 메일이 왔습니다.


저의 블로그 주소 techjun.com과 '뽕다르의 현대생활백서2.0'이라는 타이틀이 상관관계가 없기 때문에 검색등록수정이 거절된것입니다. 도메인을 바꾸고나서 블로그 디자인을 여러번 바꿔가며 지금의 디자인으로 오면서 블로그 타이틀에 있던 '뽕다르의 현대 생활백서2.0' 이라는 블로그 주세를 없애 버린것이 원인이 된것 같습니다.

그동안 블로그 타이틀이 너무 길어서 로고로 바꿀까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도메인을 바꾼김에 타이틀을 간단하게 도메인 영문 그대로 바꾸어 버렸습니다. 웹페이지 타이틀도 짧은게 좋을것 같아 도메인이름으로 바꾸었구요. 블로그를 좀더깔끔하게 보이게 하기 위한 변화가 이런 결과를 낳았네요.

저 처럼 이렇게 하면 네이버 사이트 등록이 거절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저도 '뽕다르의 현대생활백서2.0'이라는 타이틀을 다시 조금씩 넣어가며 계속 신청해 봐야겠습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발행되는 글들이 네이버 검색에서 그냥 새로운 블로그의 글로 인식되서 검색에서 뒤로 밀려버리게되고, 또 예전 블로그주소로는 새글이 발행이 안되 거기서도 검색이 밀리기 됩니다.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죠.

뽕다르 인터넷 , , , , , , ,

  1. 후... 전 광고때문에 등록이 안돼는지 알고 다 없애고 해봤는데,
    안되더군요.......................
    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 제길...
    등록 된거 자체가 부러워요~

  2. 저도 처음등록할때 광고가 사실 좀 걸리기는했는데 별 이상없이 잘 됬었던것 같네요. 이번에는 생각하지 못했던데서 결격사유가 나오네요.

  3. 저는 원래도 검색이 되고는 있었는데
    야후랑 구글 하는김에 네이버에도 신청을 했었어요..
    3군데 다허락 답장을 받았습니다.
    광고랑은 상관이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ㅔ요..

  4. 이번에 3군데 같이 정정신청을 했는데 야후가 제일 성실하게 잘 답장해주셨고 다음이 그다음이고.. 네이버는 일주일 있다가 이런 메일이 날라왔어요.. ㅠㅠ

  5. 뽕~~ 차인거임??ㅋㅋㅋㅋㅋ;;;

  6. 저는 네이버에서 클릭해서 오는 사람들을 그닥 반기지 않습니다. 어떤 분들은 네이버에서 클릭해서 오면 (referer)오류메세지가 뜨도록 하신 분들도 봤습니다.

    네이버 뉴스에, 역할대행이나 성매매 관련해서 문제가 많다고 뉴스를 내보내면서 역할대행이나 북창동이라는 검색어를 치면 성매매 관련 사이트들이 스폰서 링크가 되어 있고.. (지금은 좀 개선되었을려나)

    홈페이지 등록신청을 했더니 유명인과 이름이 같다며, 신청했던 이름이 바뀌어 등록되어 있고..

    예전에 쥐식인에 답변을 했는데 어떤 머저리가 계속 틀린 내용으로 문제제기를 해와서 아무리 설명해도 듣지를 않고.. 결국 문제제기 했던 녀석은 쓰레기라는 욕을 남기고 사라지고..

    지금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네이버를 완전히 끊어 버렸습니다. 완전 쓰레기 싸이트.

  7. 구글 같은 웹서비스 정신을 가진 기업이 있어야 웹상에서 다양한 시도가 일어나고 다양한 비지니스가 생겨날텐데 우리나라는 사실 대형 포털이 거의 독점식으로 운영되다보니 거기에 불많이 많은 분들도 많은것 같아요.

  8. 잘보고 갑니당~ㅎㅎ

  9. 저 처럼 이런 경우는 꼭 피해가세요 ㅋㅋ

  10. 잘보고 갑니다...ㅎㅎㅎ
    어렵네요...새로 바꿀려니...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