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스토어 유료 게임 어플 구입하기

2010.09.12 02:28

아이폰을 구입하고 가장 먼저 하는것이 앱스토어에서 각종 어플리케이션이 다운로드해서 사용해 보는거죠.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우수한? 정책 덕분에 앱스토어의 게임 카테고리가 존재하지 않죠. 게임없는 아이폰이라... 그럴거면 안드로이폰을 선택하는편이 훨신 낳습니다.

하지만 오래 전 서산대사가 뒷사람의 이정표가 되리니 눈길을 똑바로 걸으라 했듯, 이미 많은 분들의 다양한 시도를 통해 수많은 꼼수가 알려져 있죠. 그중에서 직접 테스트해본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전에 먼저 앱스토어의 정책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앱스토어는 일단 계정을 만들때 신용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이때 위치를 한국으로 하면 자신의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는 있지만 게임 카테고리가 없어집니다. 그래서 계정을 만들때 지역을 미국으로 설정하게 되는데 이렇게 하면 모든 게임을 볼 수는 있지만 신용카드를 등록할 수가 없습니다. 주소가 미국으로 된것만 사용할 수 있죠. 덕분에 무료 게임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에 VISA 찍혀있다고 암만해도 안됩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지역을 미국이 아닌 홍콩으로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그러면 VISA와 같이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아이폰에서 계정 만드를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기존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다면 로그아웃 해줍니다. 로그아웃은 앱스토어 어플 실행하고 스크롤을 내려서 제일 밑에 보면 있습니다. 기존 계정이 없다면 아무런 어플이나 다운로드 해보세요. 계정을 만들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새로운 계정 생성을 선택합니다.




지역을 고르는 부분이 나오는데 여기서 홍콩을 고릅니다. 일본도 사실 되기는 한데 어플들이 일본어로 보인다고 해서 비추라고 하네요. 홍콩이 어플도 미국계정이랑 비슷하고 가장 무난하다고 합니다. 




이메일을 넣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구글에서 지메일 하나 임시로 만들어 그냥 넣었습니다. 암호를 넣을때 주의 해야 할점이 한가지 있는데 암호에 영문 대문자와 소문자가 섞여 있어야 한다는점입니다. 안그러면 넘어가지 않습니다. 나중에 로그인시 암호 넣을때도 똑같이 해줘야 하기 때문에 대문자 부분을 잘 기억 두셔야 합니다.




이제 카드 번호를 입력합니다. 저는 신한카드를 등록했습니다. 아래쪽에 보면 주소 쓰는 부분이 있는데 그냥 아무렇게나 대충 쓰면 됩니다. 전화번호도 자리수만 맞춰서 대충 아렇게나 넣습니다. 계정 등록을 완료하면 아이디로 등록했던 메일로 활성화 메일이 한통 날라옵니다. 활성화를 해주면 이제 바로 유료 어플을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이 활성화되면 ITUNES-USD 1달러 결재되었다고 문자가 날라오는데 이건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인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실제 1달러가 빠져나갔다가 5주? 정도 뒤에 다시 재입금 된다고 하네요.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예전에는 이렇게 홍콩계정으로 만들었다가 나중에 지역을 미국으로 수정하면 미국계정으로 신용카드를 그대로 사용할수 있었지만 요즘에는 그게 막혔다고 하는것 같네요.

이제 이 아이디로 앱스토어를 들어가면 홍콩에서의 인기 어플들이 죽~ 보이는데, 인기 어플은 전세계 거의 공통입니다.필요한 어플은 그냥 검색해서 설치하면됩니다. 네이버나 다음같은 국내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면 지역이 다르다고 팝업이 하나 뜨는데 그냥 OK하고 넘어가면 잘 설치 됩니다. 이런식으로 등록한 계정으로 Angry Birds와 iMovie를 구입했습니다. 잘 다운로드 되는군요.

홍콩 계정이 싫다 싶으면 로그아웃했다가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저는 한국, 미국, 홍콩 이렇게 계정 3개 만들었습니다.

신용카드가 없다면 이 방법 말고도 키프트카드를 사거나 여러 방법이 있지만 신용카드가 있다면 이 방법이 제일 편할것 같네요. 카드 막 쓸수있는 우려가 있기는 하지만요 ^^

뽕다르 테크/애플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