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뷰 AD를 떼버린 이유

2010.06.26 17:05

300위 까지만 응원하는 다음 뷰 AD

오늘 다음 뷰 AD를 다시 비활성화 시켰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음 뷰에서 300위가 안될게 뻔한 상황에서 구글 애드센스과 함께 지저분하게 올려놓은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사실 다음 뷰 AD가 베타를 시작할때 부터 기대가 많았습니다. 다음 뷰가 그래도 우리나라에서 가장 활성화 된 블로그 메타이고, 다음이라는 대형 포털의 지원으로 큰 트래픽을 보장해 주었죠. 그래서 다음 뷰 AD 역시 다른 자잘한 블로그 광고 서비스와 달리 규모도 크고 엄청 활성화 될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막상 뚜껑이 열리고 보니 사실 좀 의외였습니다. 광고 위치와 디자인을 그렇다 치고, 블로그 순위에 따라 300위 까지만 수익을 차등 지급한다는 것 때문입니다. 300위 이하의 99%가 넘는 블로그는 그냥 남 좋은 일만 한다는 말이죠.

블로그에 광고를 단다는 의미는 적은 돈이라도 수익을 내고 싶어서 입니다. 비록 방문자가 얼마 없더라고 한달 1000원이라도 수익이 나면 그 맛에 광고를 계속 달아 놓고 싶어 지는 거죠. 그런데 수익을 모아서 상위 1%에게만 몰아서 준다면 그걸 받는 1%는 좋겠지만 나머지는 광고를 달아놓은 의미가 없게 됩니다. 다음 뷰 AD는 '블로그 광고'라기 보다는 최상위 블로거에게 상금을 주기위한 '모금운동'이 맞을것 같네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다음 뷰 상금'은 다음에서 주는게 마땅한데 그걸 왜 나머지 블로거들이 열심히 글써서 번 돈을 모아서 줘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이 구글의 애드센스가 왜 성공했는지 오랜 시간 잘 연구해서 뷰AD를 내놓을지 알았는데 그게 아닌것 같네요. 블로거가 아닌 다음 자신만을 위한 광고 서비스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저는 다음에서 대박 터져서 언제 한번 (얼마인지는 모르겠지만) 몇십만원? 받을려고 아웅다웅 하는것 보다 그냥 맘편하게 구글 애드센스로 하루 1달러에 만족하고 살렵니다.
신고

뽕다르 인터넷 , , , , , , , , ,

  1. 저로선 차라리 애드클릭스가 낳았던 것 같아요.

  2. 네.. 저도 그래요. 애드클릭스 좀 더 강화해서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그냥 없애 버렸네요.

    포인트 모이는걸로 배경음악도 사고 기부도 하고 좋았는데 말이죠..

  3. 역시 지금은 중단 된 애드클릭스가 벌써 그리워지네요.
    이제 뷰애드에 집중을 하는것 같은데 어떻게 변화가 생길지도 기대되네요~

  4. 이런 방식의 운영이라면 활성화 하는데 아마도 꽤 난관이 많을거 같네요

  5. 다음뷰애드만 때어버리면 그만이면 좋은데요
    다음뷰 베스글과도 상관이 있다보니.
    겸사 겸사 최대한 맞춰서 가보려고 생각하고 있는데 쉽지많은 않네요
    잘 읽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다음애드클릭스는 7월에 나온다고 들었어요 ^^;;

  6. 다음 애드클릭스는 종료됩니다..기존에 베타 서비스로 진행되었지만 뷰 애드에 통합되어서 운영되는 거 같네요.

    아래 링크된 곳에 공지가 올라왔으니깐요.

    http://blog.daum.net/adclix
    http://adclix.daum.net/adclix/main.daum

  7. 제가 다음 애드클릭스 가입하자말자..
    7월에 뵙겠습니다. 하더니 ㅡㅡ;
    다음뷰에 합쳐진거였네요 ㅠ
    다음애드클릭스 기대했는데 아쉽네요 ^^;

  8. 애드클릭스.. 정말 한국의 애드센스가 될줄 알았는데...

  9. 클릭당 수당도 아닌데 자리만 차지하고 그렇다고 다양한 비주얼이 제공되는것도 아니고 거기에 극소수의 상위 블로거에게만 돈을 지급 한다니 저같은 블로거들은 활성화 시킬 이유가 없죠 잘읽었습니다!

  10. 이런 방식이 활성화 될까 고민을 많이 했을텐데.. 제 생각으론 좀 힘들것 같아요..

  11. Blog Icon
    머지 않아 고쳐질듯

    다음뷰애드를 이렇게 하면 어떨까요?
    방문자수가 보장된 상위블로거들은 마치 TV광고처럼 달기만 해도 돈을 주는 광고부착권한을 주고
    나머지 블로거들은 클릭에 따라 수익을 배분하면 어떨까 싶은데 말이죠..
    (뭐 아시겠지만 요건 기존의 여러 블로그광고를 혼합한겁니다 ^^;)

    다음이 블로거 광고에 무한경쟁으로 치닫는 신자유주의(= 상위 1%만 제외하고 다 나가죽어라~)를
    할줄은 참으로 몰랐다는.. 솔직히 이 점이 실망입니다..

  12. 정말 나머지 대다수에게도 비록 적은 수익이라도 지불해 준다면 좋을텐데 지금까지 알려진 사실로는 그렇지는 않은것 같네요. 앞으로 개선할점이 많이 필요 한것 같습니다.

  13. 저도 비활성화-,.-;;.. 이거 정말.. 왜 하는지 모르겠어요;;

  14. 한달동안 왜 달아 놓았는지 저도 참 한심하네요. 300위 들 가망은 거의 0에 가까운데 말이죠.. ㅠ

  15. 처음에는 멋모르고 달았었는데... 생각해보니 전혀 이득도 안되고 외관만해쳤습니다. 다음은 롱테일의 법칙을 잊은듯하군요...

  16. 롱테일.. 맞는것 같습니다. 상위 1%들에게 지금되는 돈이 나머지 99%에서 나오는데 그걸 홀대 하면 안되죠.

  17. 300위 안에 들더라도 저같이 간신히 드는 사람에게도 역시 소용 없습니다 ㅋㅋㅋ
    1달에 1만원 벌려고 달았던건 아니거든요
    (물론 블로그가 수익형이 아니긴 하지만요 ㅋㅋ)

  18. 굳이 수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면 더욱 필요가 없어지죠. 디자인이 예쁜것도 아니고..

  19. 애드클릭스가 훨씬 낫죠. 다음애드뷰는 일종의 다음의 View를 위한 광고라고 할까요;;
    인기 블로그 홍보해주는 셈밖에 안되는거 같더라고요;; 일찌감찌 띠었습니다.

  20. 근데 다음 캐쉬로 바로 바로 들어오니깐 배경음악 구입하고 좋은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