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 6

드론으로 본 아름다운 제주도의 모습

제주도의 주요 명소를 드론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드론의 장점을 잘 이용해 마치 영화나 다큐멘터리의 한장면을 보는것 처럼 제주도의 자연 경관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제주도가 이렇게 멋진곳이었나? 할 정도로 드론으로 바라본 제주도의 모습이 멋진것 같네요. 공식 홍보 영상으로도 손색이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위 영상은 DJI라는 드론 제조 회사가 찍어서 유튜브에 올린 영상입니다. 일종의 제품 홍보 영상인 셈이죠. DJI의 유튜브 채널에 가면 더 다양한 드론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드론으로 찍은 더 다양한 영상을 보고 싶다면 TravelByDron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드론으로 찍은 영상을 구글맵 위에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인데 전세계의 다양한 명소의 드론 영상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사진 2014.06.29

안드로이드 L 개발자 프리뷰 영상

안드로이드 개발자 웹사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차기 버전 Android L의 SDK와 넥서스 시리즈를 위한 프리뷰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넥서스 5/7 사용자는 프리뷰 이미지를 다운받아 설치 후 Android L 버전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저는 넥서스5에 프리뷰 이미지를 설치해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눈에 띄는 몇가지 바뀐점을 정리 해 보면, - 잠금 화면에서 각종 알림을 카드 형태로 보여줌- 홈, 뒤로가기, 멀티 테스킹 버튼이 세모, 동그라미, 네모 버튼으로 변경됨- 심플?하면서도 대충 책상 모서리를 찍은 듯한 기본 배경화면- 깔끔해진 디자인의 전화 앱- 설정 앱 아이콘 변경, 전체 적으로 밝은 밝은 톤 수정된 설정 화면 - 스크롤시 끝부분에 닿으면 상단, 하단에 물결 치듯 스와이..

테크 2014.06.28

Android L SDK (API 20) 업데이트

오늘 계속 Android SDK Manager가 이상하더니 방금 Android L (API 20, L Pewview)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SDK와 문서, 샘플코드가 포함되어 있고, 추가적으로 Android TV 시스템 이미지와 Android L 시스템 이미지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 이미지가 있다면 Android Virtual Devices를 이용해 PC에서 에뮬레이터로 안드로이드를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Android 4.4W (API 20)도 추가되었는데, 여기에는 Android Wear 시스템 이미지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역시 Android Wear를 에뮬레이터를 통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0.6.x에서 0.8.x 버전으로 대폭적인 업데이트..

테크 2014.06.28

Feedly 유료 결제 사용기 - 2

지난 'Feedly 유료 결제 사용기 - 1포스팅을 통해 Feedly 유료 결제를 한 사연에 대해 소개를 했는데, 2주 정도 Pro 기능을 활용해 본 느낌을 정리 해봤습니다. 사실 Pro 기능 중에서도 사용해본 기능은 에버노트 공유 기능 뿐입니다. ^^;; 웹싸이트에서 결제 후 모든 앱들에서 Pro 유저로 인식은?안드로이드, iOS, OSX등 각 앱은 한번 로그 아웃 했다 로그인 해야 Pro 계정으로 인식 됩니다. 에버노트와 연동되는 인터페이스는?연동 기능을 누르면 자신의 에버노트의 노트북 리스트가 팝업으로 뜨고 어디에 스크랩 할지를 고르면 바로 저장됩니다. 웹이나 안드로이드, IOS 모두 동일합니다 Rss로 읽는 글들의 에버노트 스크랩 영역은?기본적으로 스크랩시 글의 전체 영역이 스크랩 됩니다. 글의 ..

인터넷 2014.06.28

Feedly 유료 결제 사용기 - 1

안드로이드, 컴퓨터를 통틀어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단연 Feedly입니다. 휴대폰을 통해 거의 매일 비는 시간 마다 글을 보고, 집에 와서는 컴퓨터나 아이패드를 통해 글을 보곤합니다. 총 238개의 블로그 또는 RSS가 등록되어 있는데, 주로 IT블로그이고, 일부는 시사관련 블로그나 RSS도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IT관련 글들을 보며, 해외 IT 블로그의 경우 올라오는 글이 너무 많이 거의 확인은 못하고 가끔 사진만 슥슥 넘겨보는 정도입니다. 원래는 구글 리더를 사용하다 구글 리더가 문을 닫아 그 리스트를 그대로 뽑아 Feedly에 이식시켰는데 지금은 사실 훨신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리더의 경우엔 마음에 드는 앱이 없어 웹페이지에서 그대로 보곤했었는데, Feedly는 웹싸이트..

인터넷 2014.06.07

OS X 요세미티 (10.10) 베타, iMovie & 파이널컬프로 실행 에러 해결 방법

맥 OS X 요세미티 (10.10) 공개 후 OS X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바로 설치 후 이것해보고 있는데, 아직 베타라 그런지 몇가지 버그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 바로 최신 iMovie 10.0.3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 입니다 (이전 버전인 iMovie 9 버전은 잘 실행됩니다). 요세미티를 설치 하고 iMovie 10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현재 버전의 OS X에서는 이 버전의 'iMovie'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현재 버전은 'iMovie' 10.0.3입니다. 간단하게 이 문제를 우회해 정상적으로 iMovie를 실행할 수 있는 팁이 있어 소개 드립니다. 파이널컬 프로도 아래와 동일한 방법으로 실행이 가능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 ..

테크 2014.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