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텍스트큐브닷컴 구글의 새로운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 이제 어쩌나..

2009.05.08 12:46

구글이 지난해 텍스트큐브닷컴을 인수한후 한동안 조용하다가 드디어 공식 블로그를 통해 구체적인 활동 계획을 밝혔네요. 구글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글(텍스트큐브닷컴에서 새로운 블로그를 꽃피우세요!)에 따르면 "텍스트큐브닷컴은 소셜 네트워크 기능, 지능형 개인화 기능, 보다 깔끔하고 편리한 UI, 스킨 편집 기능 등을 제공하는 구글의 새로운 블로그 서비스입니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즉 지금 구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구글 블로그와는 다른 블로그 서비스를 하겠다는 예기죠. 다음이 티스토리를 인수해 다음블로그와 티스토리를 같이 관리하는것 처럼 하겠다는 말입니다.


시작부터 상당히 파격적입니다. 구글은 우수 블로거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텍스트큐브닷컴에 새로운 블로그를 개설하면 우수 블로거 100명을 선정해 맥북 프로, 소니 넷북, 도메인 등록 유지비, 여행상품권을 준다고 하네요. 블로거라면 정말 받고 싶은것들이죠.

상품은 일단 접어 두더라도 사실상 같은 툴을 쓰고있는 티스토리 사용자의 유출이 상당할것 같습니다. 정확한 버전은 모르겠지만 티스토리도 텍스트큐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엄청 옛날 버전이죠. 그동안 이걸 또 잘 가꾸어놨으면 모르겠는데 아직도 스킨이 별로 라는 말이 많이 나옵니다. 운영에 대한 불만도 많죠. 자주 다운되고...

반대로 텍스트큐브닷컴의 블로그는 티스토리 보다는 최신 버전인것 같네요. 관리자의 디자인도 상당히 좋아졌고 블로거들간의 커유니케이션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특별한 이야기가 없는걸 보니 티스토리처럼 무한용량에 무한 트래픽인것 같습니다. 그동안 호스팅을 받아서 써왔던 최신버전의 텍스트큐브를 공짜로 쓸 수 있는거죠.

같은 인터페이스에 훨신더 좋은 기능에, 간단히 데이터 백업 받아서 복원까지 가능하고 게다가 구글이 하기 때문에 티스토리에서의 아예 블로그를 통째로 옮기는 블로거들이 많을거라 예상되네요.

더구나 구글이 최근 통비법, 사이버 모욕죄 등등 우리나라의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불신과 불만이 커져가고 있는 지금 유튜브의 실명제 거부로 인기몰이중이기 때문에 특히 블로거들 사이에서 텍스트큐브에 대한 관심은 상당히 높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일단 베타 테스터 신청했습니다. ^^ ㅋㅋ 티스토리 이제 어떻하나요? 한번 지켜봐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뽕다르 인터넷 , , , ,

  1. 무려 맥북프로가 있던데요;;;
    전 그냥 티스토리에 남기로 결정했습니다;;;

  2. 전 일단 새로 만들려고 생각하고 있던거 테스트로 하나 만들어 보려고 생각중이에요. 보니깐 기능들이 워낙 좋은거 같더라구요.

  3. 저도 한번 옮기고는 싶네요 그런데... 여태까지 쓰던 주소가 아까워서 옮기기 힘들거 같네요.
    그나저나 기대되는군요. 과연 티스토리 유저들의 반응은?

  4. 저도 백업해서 옮기는건 상관없는데 여기 키워놓은게 아까워서 쉽게 못옮기겠어요.. ㅠㅠ

  5. 진짜 애매합니다. 다른 메일서비스나 그런건 아무 꺼리낌없이 갈아탔었는데 지금껏 잘 사용하던 티스토리를 배신하기는 왜이리도 힘든 느낌일까요? 저도 고민중입니다.(베타 신청도 해놨구요;;;;)

  6. 티스토리도 이제 정들은것 같아요 ㅋㅋ

  7. 텍큐닷컴이 텍큐자체하고 좀 차이가 있습니다.
    아직 서비스개발중인 서비스인지라 티스토리의 필수적이라고 할수있는 스킨편집기능도 텍큐닷컴은 최근에서야 서비스되기 시작했습니다.
    기능도 텍큐의 자체적인 소셜네트워크기능을 뺀다면 티스토리와 별차이 없는듯하고요...
    물론 텍큐닷컴이 그동안 조용했던 분위기를 깨고 본격적으로 홍보에 나섯지만 그렇다고 티스토리가 팔장끼고 바라만 보지는 않을듯하네요
    텍큐가 힘을 내서 티스토리와 텍큐가 서로 선의의 경쟁을 하였으면 합니다.

  8. 구글이라 삭제 조취가 쉽게 되지 않는점이 좋을거 같네요. 뭐 아직 확실히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요...

  9. 텍스트큐브닷컴을 쓰고 있지만.. 이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을 보면 완전 파워블로거가 아닌 이상 크게 메리트가 있는 이벤트는 아닌거 같더라구요. 저처럼 기존부터 쓰고있던 사람들은 이벤트에서 완전히 소외되버렸고..

  10. 구글에서 기존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많이 마련해야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