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업로드한 MP3 확인해보세요!!

2009.05.01 12:56

요즘 음원저작권으로 시끄럽습니다. 지금은 물론이고 몇년전에 업로드한 음원으로 인해 벌금을 내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특히 예전에 올렸던 음악 파일들은 저작권에 대해 별다른 생각없이 올린게 많이 있기 때문에 자신이 예전에 활동했던 카페나 블로도 한번 살펴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는 mp3 파일에 대해서 따로 뷰어가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자신이 없로드한 MP3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상단의 [미디어로그] 혹은 [블로그주소/media]를 하면 사진과 mp3만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립니다. 여기서 mp3를 선택하면 자신이 업로드한 mp3를 보실수 있습니다. 잘 확인해보고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 파일이라면 삭제 하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여기는 티스토리글쓰기의 오디오 기능을 이용해 업로드한 mp3만 나오기 때문에 혹시 다른 방법으로 음악을 링크 하셨다면 그건 일일이 확인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파란블로그, 싸이월드 등등 지금 활동하지않는 유령 블로그가 있다면 과감히 폐쇠해 버리세요. 예전에 올렸던 mp3 때문에 골치 아플수도 있습니다.

요즘 네이버에서 음악을 검색해보면 정말 노래 들을수 있는곳이 거의 없을 정도로 음원 저작권 문제가 많이 이슈화되고 필터링되고 삭제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 점에 대해서 참 논란도 많고 할 말도 많은데 일단 지킬건 지키고 할말은 해야겠죠. 모두들 조심 하시길 바랍니다. 잘못걸리면 거의 100만원이라는 거금이 한번에 눈앞에서 사라질수도 있어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뽕다르 인터넷 , , , , , ,

  1. 노래 올려놓은 건 처음엔 공개로 했다가 비공개로 다 돌려놓았는데,
    유입경로를 보면 검색 사이트에서 아직도 검색이 되나봐요.

    근데, 블로그는 어느정도 관리를 할 수 있지만
    예전에 활동했던 카페같은 곳은 탈퇴한 곳도 있고, 뭘 올렸는지 기억도 안나니 그게 걱정입니다.

  2. 얼마전에 네이버 블로그에 음악하나 스크랩 해놨다가
    고소 당했었죠... 정말 황당함이 이루 말할 수 없죠...
    결과론적으로 잘 해결되기는 했지만(기소유예)
    님 말데로 그냥 블로그 폐쇄가 정답인 듯 합니다...

  3. 이글보고 네이버는 일단 폐쇄시켰고
    현재 티스토리에서 음악관련 리뷰를 간단하게 하고 있는데

    동영상형태로 공연도 문제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이리저리 찾아보니 문제가 된다고는 하는데,
    그러면 포털 사이트 같은데서 검색만해도 쏟아져 나오는 공연영상들은
    왜 처벌받지 않는지도 궁금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