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해진 윈도우7 Aero (Snap, Shake, 3D Flip) 기능

2009.01.17 14:30

윈도우 7 역시 윈도우 비스타를 이어 화려한 인터페이스를 위한 에어로를 이은 에어로2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에어로2는 DirectX 10.1을 지원해서 그래픽 메모리 사용률을 50% 줄어드는등 많이 좋아졌다고 합니다.

윈도우7 에어로 기능은 3가지 있습니다.

Aero Snap
창을 끌어다 위, 좌, 우에 가져다 붙이면 창의 크기가 자동으로 전체화면 좌즉 절반, 우즉 절반 이렇게 변하는 기능입니다.

Windows 7 - Aero Snap

Aero Shake
창을 여러개 띄어 놓은 상태에서 원하는 창 하나를 잡고 흔들면 나머지 창이 모두 최소화 됩니다. 다시 잡고 흔들면 최소화된 창들이 다시 나타나구요.


Windows 7 - Aero Shake

Aero 3D Flip
이건 비스타에서도 있던 기능인데 작업표시줄에 단축아이콘이 없어져서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있죠.
[윈도우키+TAB]
을 누르면 활성화됩니다.


Windows 7; Superbar, Aero, 3D Flip, and Peek!


솔직히 우니도우 비스타에서 처음 등장했던 3D Flip은 보기에는 멋진것 같은데 그렇게 쓸모있는 기능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7에서 등장한 Snap이나 Shake기능은 실제로도 정말 쓸만한 기능일것 같네요.

뽕다르 컴퓨터 , , , , , , , , , ,

  1. 몇일 전에 7 베타를 깔았서
    하루만 사용하고 지우긴 했지만...

    에어로 쉐이크나 에어로 스냅은 꽤 실용적이더군요
    받면에 비스타부터 있었던 플립은 여전히 쓸모있단 생각은 안 들어요.

  2. 에어로가 별 필요 없는 기능이기는 해도 화려해졌다는 명분을 내세우기에는 아주 좋은 기능이죠. ^^

  3. 흑... 제가 깐 사양에서는 이런거 실험 못해봐요.;;; 설치한 컴퓨터 사양좀 알려주세요. ^^

  4. AMD4600에 램2G에요 ㅋㅋ 저도 그래픽카느는 메인보드에 있는거 쓰는 터라 그렇게 부드럽게 돌아가지는 않아요 ㅋ

  5.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