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8에 비춰지는 네이버와 다음

2008.08.29 17:04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8의 정식 출시가 다가 오고 있습니다. 보안 강화에 따라 액티브엑스 기능의 축소, 그리고 웹 표준 강화등등 많은 변화가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거의 90%의 인터넷 유저들이 MS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는만큼 미칠 파장도 클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나라는 아직도 예전 인터넷의 큰 발전을 이루어 냈던 시대의 방식을 고수하면서 웹표준에도 맞지 않고, 액티브엑스로 도배된 싸이트로 근근히 유지하고 있죠. 이번에 출시될 인터넷 익스플로러8 베타2에서는 네이버와 다음이 얼마나 잘 호환이 되는지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로 본 네이버

Naver의 오른쪽 실시간 검색어 입니다. 쫚~ 펼쳐져 있습니다. 어딘가 잘 맞지 않나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로 본 네이버


아래 서비스 링크들입니다. 왼쪽으로 밀려 버렸네요. HTML에 대해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호환성이 적은 방식으로 웹페이지를 구성한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로 본 다음

Daum메인 화면의 검색은 아래쪽에 밀려서 글이 써지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IE로 본 다음

심각한것은 로그인이 않된다는 것입니다. 로그인 박스가 엉망으로 되어있는데 아이디 적는곳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른곳으로 밀려 있나 싶어서 찾아 봤는데 결국은 로그인을 싶패 했습니다.

IE에 그렇게 목을 매고 최적화를 하더니만 IE가 웹표준을 따르기 시작하면서 이렇게 되버렸네요. IE8의 출시와 관련해서 우리나라의 수많은 웹싸이트들이 또 다시 비상이 결렸다고 합니다. 보완, CSS등등 한번만 봐달라고 또 벌써부터 구걸을 할 모양이던데... 무늬만 인터넷 강국의 현실을 여실히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뽕다르 인터넷 , , , , , , ,

  1. Blog Icon
    식고

    뭐.... 파폭에 적응되있다보니 -ㅅ- 은행사이트들이 큰일이겠군요 ie8나오면 한동안 인터넷뱅킹은 불안해서 못할듯;

  2. 솔직히 엑티브 엑스는 설정에서 사용한다고 하면 그렇게 크게 문제 없이 사용할수는 있더라구요. 언론에 잘못 알려진것도 좀 있는것 같네요.

  3. 호주같은 경우는 active 없이도 결제 잘만 하던데요. 우리나라는 왜그렇게 못하는건지 안하는건지~

  4. 엑티브 엑스로 이렇게 까지 발전을 해왔으니 이제는 버리기가 어렵겠죠. 약간 편의 주의가 있는듯..

  5. 흠... 역시 IE를 따라가야하는 국내특성상 오페라를 쓰는 본인은 더 좋은 웹환경을 누릴수 있는걸까요?ㅎㅎ

  6. 저도 오페라 잠깐씩 써보는데 은근히 조은 기능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그랙도 이게 습관이라는것이 무서운게 일단은 익스플로러로 자동으로 마우스가 움직니깐 새로운것을 쓸려면은 노력이 많이 필요한것 같아요.

  7. Blog Icon
    티앙카이

    우리나라는 윈도우와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지배하는 세상...
    참고로 본인은 파이어폭스 유저~~ 잇힝 불여우

  8. 파이어폭스 요즘에 점점 좋아지는듯... 처음에는 네이버만 들어가도 엄청 어색했는데 지금은 아주 자연스러운것 같아요. 네이버도 자기 싸이트에 최적화된 파폭을 내놓는다고 하니 이제 파폭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잇는게 실감이 나는것 같네요.

  9. Blog Icon

    나도 불여우 ㅋㅋㅋ 역시 불여우 포어캐스트폭스 기능 이 쩌러요 ㅋㅋㅋ (어떤분은 기상청 보다 정확하다고 함) ㅋㅋ

  10. 파폭도 속도 짱이죠ㅕ.

  11. Blog Icon
    구니스

    전 오늘부터 크롬유저 할랍니다.

  12. 크롬이 뭔가 휩쓸듯..

  13. 다음이나 네이버가 깨져 보이는 것은 IE와의 크로스 브라우징을 위한 IE용 코드를 IE8에서 제대로 해석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웹서버에서는 IE8도 IE7이나 6으로 인식할 수 있죠.

  14. 하하^^; 어렵네요.. 좋은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