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핸드폰 전자파 성인보다 어린이 뇌에 더 많이 흡수

뽕다르 2008. 8. 17. 21:2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 핸드폰이 발명되고 그렇게 오랜 기간이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핸드폰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기 알수 없다고 합니다. 수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은 그냥 좋지 않다 정도만 알려져 있죠.

위 사진은 전자파가 인체의 뇌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더 깊이 영향을 미치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어린이일수록 골격이나 세포가 계속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전자파가 더욱 깊이 투과할수 있다고 하네요. 어린이 들이 핸드폰을 사용하면 인체에 훨신 더 않좋은 영향을 미칠수 있다는것을 보여 줍니다. 최근에 나온 결과는 아니지만 주목해 볼만한 결과인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초등학생때 부터 거의 대부분이 핸드폰을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상태로한 여러 사건사고들이 많이 일어나다 보니 부모님들이 먼저 핸드폰을 쥐어 주는 실정이죠. 이런 아직 밝혀지지도 않은 영향 때문에 핸드폰을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것은 너무 시대 착오적인 사고일것입니다. 사용은 하되 부모님들이 이런 부분에 덕욱 신경을 써서 안전 커버나 전자파 발생이 적은 제품을 고르고 또 자녀들에게 장기간 통화에 대한 교육을 통해 조금이라도 영향이 덜 미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