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어플 6종 UI 비교

뽕다르 2010. 7. 10. 17:51

요즘 스마트폰 열풍과 함께 빠져서는 안될게 SNS죠.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간단한 생각을 업로드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트위터가 있습니다. 앞으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비중이 높아 질수록 이런 교류는 더욱 활성화 될것으로보입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어플에 대해서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트위터를 검색해보면 정말 많은 트위터 어플들이 있습니다. 거의 100개는 되는것 같더군요. 그중에서  평가가 좋고 많이 이용되는 트위터 어플 6개만 한번 골라 봤습니다.

사실 기능상으로는 모든 어플들이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그냥 트윗 보고, 트윗 쓰고, RT하고, DM달고 등등 비슷비슷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이 어플을 고르는 기준으로 UI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죠. 또 한가지 중요한것은 얼마나 가볍냐 입니다. 트위터는 보통 백그라운드에서 자동 업데이트 되도록 해놓는데, 어플이 무거우면 휴대폰 성능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이런 기준들을 바탕으로 메인화면, 글쓰기 화면, 설치시 메모리 정보화면을 각각 캡쳐해 봤습니다. 비교해 보고 마음에 드는게 있다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바로 검색해 보세요 ^^


1. TweetCaster


제가 가장 좋아하는 어플입니다. UI가 참 깔끔하고 트윗을 보기가 편합니다. 그리고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면서 새로운 트윗들에 대한 알림 기능이 좋습니다.  유료버전과 무료 버전이 있는데 무료버전은 작은 광고창이 뜨네요.



2. Seesmic


Seesmic은 PC에서 트위터 클리이언트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모바일 기기도 지원하는데 그중에 하나가 안드로이드용 어플입니다. 역시 UI가 참 깔끔하고 좋습니다. 



3. Twidroyd


주위에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친구들을 보면 Twidroyd를 많이 사용하고 있더군요. UI가 단순하고 아래 메뉴 아이콘이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백그라운드로 실행될때 화면 상단에 깔끔한 아이콘으로 표시가 됩니다. 하지만 용량이 커서 여기 소개한 어플중에 메모리를 가장 많이 먹을것 같네요.



4. Touiteur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 UI를 구현한 듯한 트위터 어플입니다. 아이콘, 메뉴에서 아이폰의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검정색 배경이 깔끔하고 좋네요.



5. Twicca


간단한하고 깔끔  UI라 로딩이 참 빠른것 같습니다. 이것도 약간 아이폰UI 느낌이 많이 나는 어플인것 같네요. 메모리를 적게 먹기 때문에 가볍에 띄워 놓아도 좋을것 같네요.



6. Sobees


 Sobees도 PC에서 가벼운 트위터 클리이언트로 유명하죠. 안드로이드에서도 역시 가볍고 깔끔한 UI로 사용하기 좋은것 같네요. 하지만 가벼운 만큼 기능상으로 좀 아쉬운 점들이 많이 있는것 같네요.


다양한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어플을 소개해 드렸는데, 그냥 딱 보기에 마음에 드는것 하나 골라 쓰면 될것 같네요. 각 어플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DRAC님의 "안드로이드용 트위터 클라이언트 9종 사용기"을 참고해 보세요 ^^